리센느가 'CES2025'에 왜 나와? 빌보드 호평X삼성전자 협약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5.01.11 10: 34

그룹 리센느(RESCENE)가 세계 3대 IT 전시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5’에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센느는 지난 7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5’에서 삼성전자가 준비한 삼성TV THE SERO(더 세로) 콘텐츠로 등장해 글로벌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리센느는 삼성전자 부스의 한 구역을 당당하게 자리하고 있다. 각 멤버들의 사진이 전시된 것은 물론, TV 화면을 통해서도 영상을 통해 노출되고 있는 모습이다. 삼성전자 리센느 이미지와 함께 “마법 같은 경험을 선물할 것”이라며 “당신이 좋아하는 K-POP 아티스트의 모든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게이트웨이”라고 홍보하고 있다.

더뮤즈엔터테인먼트 제공

삼성전자는 글로벌 MZ세대를 타겟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 속에서 지난 2024년 열린 ‘CES 2024’를 통해 글로벌 팬덤 플랫폼 스타트업 바이브존(Vibezone)과 함께 K-POP 콘텐츠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 바 있다.
올해에도 K-POP 콘텐츠 서비스를 소개한 가운데, 리센느는 바이브존을 통해 삼성전자와 공식 협약을 맺고 이번 ‘CES 2025’에서 소개됐다. 세계 3대 IT 전시회에서 K-POP 대표로 소개된 만큼, 이들의 달라진 글로벌 위상을 실감케 하고 있다.
‘CES’는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IT 전시회로, 현존하는 첨단기술의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매년 4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며, 17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리센느는 최근 각종 글로벌 매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미니 1집 ‘SCENEDROME’(씬드롬)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24년 베스트 K팝 앨범’에 선정되는가 하면, 미니 1집 타이틀곡 ‘LOVE ATTACK’은 영국 음악 매거진 NME부터 영국 데이즈드(DAZED), 국내 대중음악 웹진 이즘(IZM)까지 국내외 매체의 호평 세례를 받으면서 2025년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