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들의 든든한 밥친구,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3가 봄과 함께 찾아온다.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은 지구로 도망간 달나라 토끼를 잡기 위해 뭉친 4명의 용사들이 시공간을 넘나들며 펼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멀티버스 액션 어드벤처 버라이어티다.
지난 2022년 첫 선을 보인 ‘뿅뿅 지구오락실’은 세계관과 포맷이 ‘신서유기’와 비슷해 ‘여자판 신서유기’라는 지적을 받았으나, 막상 뚜껑을 열고 보니 신선한 출연자와 예능 베테랑 제작진의 조합이 시너지를 이뤄내며 호평 받았다.
그동안 본 적 없던 출연자 조합이 ‘뿅뿅 지구오락실’ 인기의 배경이었다. 이은지의 노련한 예능감, 이영지의 폭발적인 에너지, 미미의 허당끼, ‘맑은 눈의 광인’ 안유진의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능감에 천하의 나영석 PD가 당황하거나 당하기도 해 기존 나영석표 예능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환상적인 시너지를 이뤄낸 결과,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1은 최고 시청률 3.8%를 기록하며 대성공을 거뒀다.
더운 나라 태국으로 떠났던 시즌1과 달리 시즌2는 추운 나라 핀란드로 떠난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예능감으로 안방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2는 최고 시청률 4.1%를 기록하며 성공을 증명했다.
시즌1과 시즌2 성공에 힘입어 tvN은 2025년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3를 라인업에 포함시켰다. 지난해 뜨거운 화제성과 타깃 시청률 전채널 1위라는 시청률 성과까지 싹쓸이한 tvN은 셰프 에드워드 리와 함께하는 신규 프로그램을 비롯해 ‘콩콩팥팥’의 스핀오프 ‘콩콩밥밥’, ‘장사천재 백사장’, ‘언니네 산지직송’, ‘뿅뿅 지구오락실’의 새 시즌을 예고했다.
라인업만 공개했을 뿐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3가 언제 시청자들과 만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 가운데 OSEN 취재 결과,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3는 봄기운이 완연한 4월에 시청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tvN 측은 “아직 편성 날짜는 미정인 상태”라고 말을 아꼈다.
시즌3에 앞서 ‘뿅뿅 지구오락실’은 스핀오프 예능 ‘뛰뛰빵빵’으로 시청자들과 만났다. 멤버들이 운전 면허 취득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부터 직접 운전해 떠난 여행을 담았다. ‘뛰뛰빵빵’은 최고 시청률 2.8%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elnino8919@osen.co.kr
[사진] 방송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