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윤, 시국 한탄 타격 제로..팝업스토어 인산인해 '대박 인기'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4.12.12 09: 22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이 연말까지 뜨겁게 '역성'의 길을 빛내고 있다.
이승윤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총 7일간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정규 3집 '역성'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 'YEOK SEONG STREET(역성 스트리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해당 팝업은 사전 예약 오픈 직후 빠르게 매진된 가운데, 현장 역시 많은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YEOK SEONG STREET'는 방구석에서 시작된 이승윤의 이야기가 어떤 길을 지나, 어디로 갈 것인지에 대한 콘셉트를 주제로 기획됐다. 선발매 앨범을 시작으로 정규 3집 '역성'의 티저에서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아스팔트 도로로 팝업 바닥을 장식해 관람객들이 이승윤의 '역성'의 길을 함께 걷도록 했다.

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가수 이승윤의 정규 3집 선발매 앨범 ‘역성’ 발매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정규 3집 선발매 앨범 ‘역성’에는 그동안 페스티벌 등에서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던 미발매 신곡 ‘폭포’, ‘폭죽타임’, ‘검을 현’ 등 총 8곡이 수록되었다. 가수 이승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4.07.03 / ksl0919@osen.co.kr

팝업은 실제 이승윤의 작업실을 재현한 체험존과 '역성' 콘셉트 포토에 등장한 깃발과 이승윤의 기타가 설치된 포토존, 이번 팝업에서 처음 공개된 정규 3집 '역성'의 아트북 에디션 등이 포함된 MD존까지 풍성한 즐길거리로 가득했다.
특히, 체험존은 이승윤의 작업실에 있던 실제 소품들을 곳곳에 배치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역성'과 '폭포'의 스템을 감상할 수 있는 가운데, 녹음 당시 장면이 담긴 영상도 모니터를 통해 재생됐다. 포토존에 놓인 이승윤의 기타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직접 매볼 수 있도록 해 특별한 경험을 안겼다. 이 외에도 팝업에는 '역성'의 수록곡 가사를 소장할 수 있도록 하는 가사 자판기, 팝업에서만 촬영할 수 있는 포토이즘 부스 등이 마련돼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팝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승윤은 오는 27~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2024 LEE SEUNG YOON CONCERT 'YEOK SEONG : 끝을 거슬러''를 개최한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