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만든 권재영 PD, 예능 스튜디오 설립…다양한 콘텐츠 제작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12.11 12: 05

모스트콘텐츠가 ‘불후의 명곡’ 권재영 PD와 함께 예능 스튜디오 ‘스튜디오 딜라잇(STUDIO DELIGHT)'을 설립했다.
모스트콘텐츠는 그동안 쌓아온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시스템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KBS '불후의 명곡', '임영웅쇼' 등을 기획/연출한 권재영 PD와 함께 지난달 예능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딜라잇'을 설립했다. 새로운 형식의 다양한 예능 콘텐츠의 제작에 나섰다.
이를 통해 모스트콘텐츠는 성공적인 드라마 사업 안착에 이어, 예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드라마-예능-OST- 저작권- IP부가사업으로 연결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선순환 구조를 본격화하고 있다.

스튜디오딜라잇 제공

모스트콘텐츠는 2020년 '열혈사제', '펀치'등을 연출한 스타 연출감독 이명우 감독과 더스튜디오엠(THE STUDIO M)을 설립, '어느날', '소년시대'와 같은 웰메이드 킬러콘텐츠들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내놓으며 IP기획력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는 믿고보는 브랜드 제작사로 자리 잡았다.
권재영PD는 1997년 KBS에 입사, '뮤직뱅크',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등 굵직한 음악 프로그램들의 PD와 CP를 담당했다. 특히 KBS 의 대표 장수 예능프로그램인 '불후의 명곡'을 탄생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미 내년 봄 방영을 목표로 대규모 예능 프로그램 제작에 들어간 '스튜디오 딜라잇'은 다양한 새로운 형식의 숏폼 콘텐츠들도 기획개발중에 있다.
특히 모스트콘텐츠의 디지털 콘텐츠 유통및 IP부가사업 경험과 준비중인 콘텐츠 펀드등을 통해 단순 납품용역 형태의 비정상적이고 소모적인 콘텐츠 제작/유통 구조에서 탈피, 제작사-플랫폼-이용자가 함께 상생할수 있는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모스트콘텐츠의 유진오 대표는 “음악시장은 이미 2000년대 초반에, 음악 유통구조가 IT산업과 혼합되는 과정에 다양한 충돌을 겪으면서도, 적극적인 상생의 방안들을 찾아서 현재의 안정적인 윈-윈 구조로 성장했다. 그런 과정을 통해 음악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했고, 음악저작권협회만 보더라도 2000년대 초반 200억 정도 수준이었던 연간 징수금액이 2023년 기준으로 4000억을 넘어섰다. 콘텐츠 산업이 IT중심의 유통구조에 대해 얼마나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함께 상생의 생태계를 조성해 가느냐에 따라 그 산업의 성패가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고 전했다.
유진오 대표는 지니뮤직의 전신인 kt뮤직 설립시 co-founder로 참여, kt뮤직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 도레미미디어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싸이월드와 함께 세계 최초의 유료 BGM 서비스인 미니홈피 BGM (배경음악)사업을 기획, 성공적으로 유료 디지털 음악시장을 연 경험을 갖고 있기도 하다.
모스트콘텐츠는 앞으로도 드라마-예능 관계사들과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IP제작을 확대하고, IP 유통사업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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