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메시, 'PL 최고' KDB와 공 주고받나..."마이애미 최우선 영입 목표"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4.12.08 07: 44

리오넬 메시(37, 인터 마이애미)가 케빈 더 브라위너(33, 맨시티)와 합을 맞추게 될까.
글로벌 스포츠 매체 '트리뷰나'는 7일(이하 한국시간) "인터 마이애미의 최우선 영입 목표는 케빈 더 브라위너로 밝혀졌다"라고 보도했다. 
앞서 미국 메이저 리그 사커(MLS)는 7일 공식 채널을 통해 '2024 랜던 도노반 MLS MVP' 수상자로 리오넬 메시를 선정, 공식 발표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시는 인터 마이애미에서 주장을 맡아 MLS 서포터즈 실드(정규리그) 우승에 성공했다. 또한 2024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 아메리카에 아르헨티나 대표로 출전됐고 시즌 중 부상으로 쓰러졌음에도 19경기에서 20골 16도움을 기록했다. 
MLS는 미국 동부와 서부 콘퍼런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포터스 실드는 동부와 서부 리그를 통합해 승점이 가장 높은 팀에게 주어지는 트로피로, '미국 통합 우승'이다.
이 서포터스 실드 우승으로 마이애미는 첫 북중미 챔피언스리그 참가 자격을 얻었다. 다음 시즌 MLS를 대표하는 팀 중 하나로 북중미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할 예정이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이애미의 '돌풍'은 어느 정도 예상돼 있었다.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메시가 합류했기 때문이다. 메시는 지난 2023년 시즌 도중 합류해 컵대회인 2023 리그스컵 7경기에 출전, 10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메시와 함께 조르디 알바, 세르히오 부스케츠, 루이스 수아레스가 함께한 마이애미는 2024시즌 미국을 휩쓸었다.
MLS는 7일 "메시는 MLS에서 36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리그 단일 시즌 역대 5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부상과 코파 아메피라 출전으로 19경기에만 출전했음에도 이뤄낸 성과"라고 알렸다.
이어 "아르헨티나 출신 '아이콘'인 메시는 경기당 2.18골 관여라는 MLS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19경기 중 15경기에서 골 또는 도움을 올렸다. 11경기에서는 멀티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제로 메시가 출전한 경기에서 인터 마이애미는 정규 시즌 동안 단 한 번만 패배, 12승 1무 6패를 기록했고 경기당 평균 2.68골을 기록했다. 또한 메시는 마이애미 홈과 원정에서 각각 최소 11승을 기록한 최초의 팀이 됐다. 
2025년 북중미 챔피언스리그, 클럽 월드컵에 나서야 하는 인터 마이애미는 제대로 된 보강을 원했다. 다음 타깃은 무려 '프리미어리그 최고' 케빈 더 브라위너다. 
1991년생 미드필더 더 브라위너는 어느덧 만 33세가 됐다. 여전히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미드필더로 평가받지만, 소속팀 맨체스터 시티와 재계약 문제는 쉽게 풀리지 않고 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브라위너는 지난 2015년 VfL 볼프스부르크를 떠나 맨시티 유니폼을 입은 뒤 월드 클래스 미드필더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그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우승 6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 FA컵 우승 2회,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우승 5회 등 수많은 트로피를 수집했다.
이제 더 브라위너와 맨시티는 새로운 결정을 내려야 할 타이밍. 1년 뒤인 2025년 여름이면 구단과 계약이 만료된다.
이런 상황에서 트리뷰나는 영국 '미러'를 인용해 "인터 마이애미는 더 브라위너와 맨시티의 계약 만료 후 그를 영입해 스쿼드 강화를 꾀한다. 1월 이적시장이 다가오면서 더 브라위너의 미래와 관련된 논의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만약 더 브라위너가 합류한다면 인터 마이애미의 전력은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한편 마이애미는 2025년 6월 열리는 클럽 월드컵에서 SE 파우메이라스(브라질), FC 포르투(포르투갈), 알 아흘리 SC(이집트)와 경쟁한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