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日 첫 싱글로 타워레코드 '2024 베스트셀러' K팝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4.12.07 10: 29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일본 내 막강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일본 최대 레코드숍 타워레코드가 발표한 '2024 베스트셀러' K-POP TOP20에서 첫 싱글 'ゆらゆら -運命の花-(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로 1위를 차지했다(집계기간 2024년 1월 1일~10월 31일). 
뿐만 아니라 제로베이스원은 동일 차트 내 국내에서 발매한 미니 4집 'CINEMA PARADISE'와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역시 각각 5위와 9위에 올리며 뜨거운 현지 인기를 증명했다.

제로베이스원은 또한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일본이 선정한 2024년 연간 랭킹에서 '일본에서 가장 많이 SNS에 공유된 아티스트' 5위에 랭크됐다. 인기의 척도로 볼 수 있는 SNS상에서 유의미한 지표를 거둔 셈이다. 
이 외에도 제로베이스원의 미니 3집 타이틀곡 'Feel the POP'은 '일본에서 가장 SNS에 많이 공유된 곡' 10위를 차지했다. 해당 순위권에 진입한 K-POP 그룹은 제로베이스원이 유일하다.
이렇듯 제로베이스원은 열도 내 명실상부 'ZB1 열풍'을 불러왔다. 이들은 지난 3월 일본 데뷔와 동시에 팬콘서트 개최를 위해 K-아레나 요코하마에 입성한 데 이어 최근 아이치와 가나가와에서 진행한 해외 투어 5회차, 약 6만 석을 전석 매진시키며 괄목할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앞서 첫 싱글 'ゆらゆら -運命の花-'로 일본 데뷔 일주일 만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 싱글은 3월 출하량 기준 일본 레코드협회가 50만 장 이상의 누적 출하량을 달성한 작품에 부여하는 '더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025년 1월 29일 일본 EP 1집 'PREZENT(프레젠트)'를 발매한다. 'PREZENT'에는 'NOW OR NEVER', 'Only One Story', 'Firework', 'HANA' 등 일본 오리지널 신곡 4곡을 포함해 한국 활동곡 'Feel the POP', 'GOOD SO BAD'의 일본어 버전 2곡까지 총 6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seon@osen.co.kr
[사진]웨이크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