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MC' 유재석도, 강호동도 비상계엄 사태의 후폭풍과 탄핵 정국으로 인한 결방은 피할 수 없었다. '놀면 뭐하니?', '아는 형님', '가보자GO'와 '결혼해YOU' 등 다수의 예능과 드라마들이 7일 대거 결방한다.
6일 OSEN 취재 결과 오는 7일 방송 예정이었던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와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MBN 예능 프로그램 '가보자GO'와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는 하루 방송을 쉰다. 대신 각 방송사들은 뉴스 특보를 편성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결방이 결정된 것은 '놀면 뭐하니?(약칭 놀뭐)'다. '놀뭐'는 예능 베테랑 유재석, 하하와 예능 뽀시래기 주우재, 박진주, 이이경, 이미주가 웃음을 위해선 다짜고짜 뭐든지 하는 버라이어티다. 국민 MC 유재석이 메인 진행자이자 맏형으로 활약해 '무한도전'의 유산과도 같은 MBC의 토요일 저녁 리얼 버라이어티로 명맥을 이어왔다. 그러나 6일 오전 MBC는 빠르게 7일 '놀뭐'의 결방을 결정하고 뉴스 특표 편성 방침을 확정했다.
같은 날 오후 '아는 형님' 또한 결방이 정해졌다. '아는 형님'은 유재석과 쌍벽을 이뤘던 씨름 천하장사 출신의 방송인 강호동이 맏형으로 있는 '형님 학교'에서 벌어지는 놀이를 다룬 예능이다.
더욱이 최근 '아는 형님'은 멤버 민경훈과 연출진 중 한 사람인 신기은 PD의 결혼으로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받는 상황.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대에 방송됨에도 불구하고 JTBC는 결방을 결정했다. 대신 7일 저녁 6시 30분부터 방송되는 '뉴스룸'을 특보 체제로 장시간 방송해 종합편성채널로서 보도 기능을 강화할 전망이다.
같은 종합편성채널인 채널A는 토일드라마 '결혼해YOU'의 7일 결방을 결정했다. '결혼해YOU'는 비혼주의 공무원 '정하나(조수민 분)'가 결혼사기진작팀을 탈출하기 위해 섬 총각 '봉철희(이이경 분)'를 결혼시키려 고군분투하는 비혼과 결혼 사이 커플 매칭 코믹 가족극이다. 특히 남자 주인공을 맡은 배우 이이경이 '원맨쇼'에 가까운 코믹 연기와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로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당초 '결혼해YOU'는 7일 7회가 방송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채널A는 이를 결방하고 이어 오는 8일 7회와 8회를 연속방송하기로 결정했다. 드라마 결방 시간에는 역시 채널A에서도 뉴스특보가 편성된다.
이 밖에 MBN 예능 프로그램 '가보자GO' 역시 7일 결방하고 뉴스특보로 대체된다. 이처럼 방송가 줄결방이 계속되는 것은 지난 3일 밤 윤석열 대통령에 의해 비상계엄령이 내렸다가 빠르게 해제되고 정국이 탄핵 정국으로 접어든 여파다.
앞서 3일 밤 10시 29분, 윤석열 대통령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 대통령실에서 전국에 비상계엄령을 선포했다. 이에 국회에 여야 의원들이 190명 재석한 가운데 전원 한성으로 계엄 해제 요구안이 가결됐고, 4일 새벽 5시 40분 계엄 해제가 공고됐다.
갑작스럽고 납득하기 힘든 계엄령이 전국을 충격에 빠트린 가운데 정국은 빠르게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이슈로 뒤덮였다. 결국 탄핵안이 상정되며 오는 7일 국회에서 표결을 앞두고 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각 방송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