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日 '야후! 검색 대상 2024' 넥스트 브레이크 수상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4.12.05 17: 23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 온라인에서 높은 화제성을 보이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Yahoo! JAPAN)이 지난 4일 발표한 ‘야후! 검색 대상 2024’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넥스트 브레이크 인물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이 시상식에서 수상한 해외 남성 가수는 보이넥스트도어가 유일하다.
‘야후! 검색 대상’은 야후 재팬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검색 수가 급상승한 인물, 작품, 제품 등의 순위를 발표한다. 일본에서 ‘국민이 선택한 상’으로 불릴 만큼 높은 화제성과 신뢰도를 자랑한다. 따라서 ‘야후! 검색 대상’은 곧 현지 인기를 입증하는 척도가 된다. 

보이넥스트도어가 수상한 넥스트 브레이크 부문은 최근 1년 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검색량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인물에게 주어진다. ‘야후! 검색 대상’은 “보이넥스트도어는 올해 7월 일본 데뷔 싱글 ‘AND,’를 발매했고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 등 음악 페스티벌에서 눈도장을 찍었다. 이들은 음악방송, 버라이어티 예능뿐 아니라 수많은 잡지의 표지를 장식하면서 화제를 휩쓸었고, 이를 기점으로 검색 수가 급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최근 일본에서 괄목할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일본 데뷔 싱글 ‘AND,’로 일본레코드협회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음반 누적 출하량 25만 장 이상)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9월 국내에서 발매한 미니 3집 ‘19.99’로 오리콘 주간 랭킹 2관왕에 오르며 현지 차트를 휩쓸었다. 또한 이들은 TV아사히의 대표 연말 프로그램 ‘뮤직 스테이션 SUPER LIVE 2024’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요즘 제일 핫한 그룹’으로 떠오른 보이넥스트도어의 다음 이정표는 첫 단독 투어를 향하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2월 14~15일 양일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BOYNEXTDOOR TOUR ‘KNOCK ON Vol.1’의 막을 올리고 총 13개 도시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특히 일본에서는 6개 도시를 찾을 예정이라 현지 팬들의 많은 기대가 쏠린다. /seon@osen.co.kr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