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파트~"..'조명가게' 엄태구x김설현, '살롱드립2' 뜬다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4.11.26 16: 11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의 김희원 감독과 김설현, 엄태구가 [살롱드립 2]에 출연해 빛나는 홍보 행보를 펼쳐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올 연말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조명가게'​가 이번 주에도 뜨거운 홍보 릴레이를 이어간다. 바로 오늘(26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유튜브 채널 TEO의 '살롱드립 2'에 김희원 감독과 배우 김설현, 엄태구가 출연해 MC 장도연과 함께 작품 관련한 풍성한 토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김희원은 배우가 아닌 감독으로 자리를 빛낸 만큼 첫 연출에 대한 남다른 소회를 밝힌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이번 작품을 통해 더욱 돈독해진 세 사람이 현장 분위기를 유쾌함으로 가득 채웠다는 후문이 더해져 색다른 케미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더 높아지고 있다. 이미 사전 공개된 예고편에서 ‘아파트 챌린지’로 하나 된 ‘팀 조명즈’의 모습이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던 바, 공개될 본 영상에서 어떤 입담으로 작품을 기다리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를 모은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강풀 작가의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누적 조회수 1.5억 뷰를 돌파, 지금까지 많은 독자들의 찬사와 사랑을 받고 있는 동명 웹툰 ‘조명가게’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무빙'​에서 정원고의 담임 선생님 ‘최일환’ 역을 비롯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밀도 높은 연기와 놀라운 표현력을 보여줬던 배우 김희원이 첫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여기에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수, 김선화, 김기해가 합류해 ‘조명가게’를 둘러싼 수상한 인물들로 등장할 예정이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는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 4일(수) 4개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이후 2주간 매주 2개씩 만나볼 수 있다.
/ hsjssu@osen.co.kr
[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