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총재 허구연)는 26일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숍 무신사(MUSINSA)와 함께 2023 KBO 팝업스토어 상품을 판매한다.
KBO는 지난 7월 서울 성수동 서울숲 인근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10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굿즈숍 뿐만 아니라 미디어 스타디움, 플레이어 존 등으로 구성된 ‘KBO ROAD’로 팬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총 6,423명의 방문객이 ‘KBO 팝업스토어 스탬프 투어’에 참여해 야구의 재미와 의미를 나눴다.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KBO ROAD’ 팝업스토어에서만 한정 판매됐던 굿즈가 무신사와 함께 팬들을 다시 한 번 찾아간다. 무신사는 KBO가 추구하는 ‘일상 속에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이라는 KBO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충족하며 다양한 소비자층을 보유하고 있어 판매 플랫폼으로 선정됐다.
무신사는 자체 PB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및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 테라스> 등을 보유한 유니콘 기업으로, 2022년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를 론칭했다.
무신사 플랫폼 내에 ‘KBO 브랜드숍’이 입점해 티셔츠, 에어퍼퓸, 맥주잔 등 2023 KBO 팝업스토어 상품 13개 품목이 판매될 예정이다.
KBO는 무신사와의 협업으로 KBO 리그가 스포츠 종목을 뛰어넘는 문화 콘텐츠로서,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으로 MZ세대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KBO X 무신사(MUSINSA) 판매 상품은 오늘 오후 3시부터 무신사 스토어 및 KBO 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waw@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