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가 동호인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KBO는 KBO컵 FAN 동호인 야구대회 참가팀을 내달 3일까지 KBO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KBO컵 FAN 동호인 야구대회는 순수 아마추어 동호인 야구리그를 활성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행복야구’ 실현을 통해 야구 저변을 확대하고자 올해 처음 개최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KBO 각 구단별로 현역 또는 레전드 선수 2명이 일일 감독 및 멘토로 참여해 동호인 야구 선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대회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횡성 KBO 야구센터에서 열린다. 구단 연고지역 팬 클럽이면서 동호인 야구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팀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 KBO는 각 팀이 제출한 사연을 바탕으로 총 10개의 참가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팀별 선수단 인원은 최대 17명으로 어린이와 여성선수 1명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하며, 선수출신(고등학교 이상)은 출전이 불가하다. 어린이(초등학교 6학년 이하) 및 여성 선수는 참가선수 직계비속 및 배우자이여야 한다.
대회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팀에게는 참가지원금 100만 원 (4강 진출시 추가 100만 원), 응원 구단의 유니폼 세트가 지급된다.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200만 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100만 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이 주어지며 대회 MVP, 티볼 MVP,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트로피와 20만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이 수여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KBO 소셜 미디어 채널 및 KBO 홈페이지(KBO-게시판-NOTI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fpdlsl72556@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