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20일 입장권 예매 시작[공식]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3.09.07 08: 48

내달 4일 개막하는 제28회 부산 국제영화제가 예매 일정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관객 맞이에 돌입한다.
지난 5일 개최 기자회견을 통해 개·폐막작을 비롯한 주요 선정작을 발표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산 국제영화제 측은 티켓 예매 일정을 7일 전격 공개했다.
오는 9월 20일(수) 오후 2시에는 개·폐막식 입장권 예매가 시작된다. 또한 기존 아시아에서 범주를 넓혀 전세계의 우수한 TV, OTT, 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확대돼 기대감을 높이는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 OTT어워즈 입장권 예매 역시 동시 오픈된다.

개·폐막작을 제외한 28회 부산 국제영화제 일반 상영작 예매는 오는 9월 22일(금)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예매는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에서 매진되지 않은 작품이나 취소표가 발생한 작품은 현장에서도 예매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폐막작 '영화의 황제'를 비롯해 갈라 프레젠테이션 3편, 온 스크린 6편,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 OTT어워즈 입장권은 BNK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를 통해서도 예매할 수 있다.
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배우 송강호가 올해의 호스트가 되어 포문을 열 예정인 가운데,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이자 홍콩영화계의 대배우 주윤발을 필두로 전세계를 사로잡은 한국 및 아시아 게스트들이 대거 참석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전세계 거장들의 신작부터 아시아영화의 미래를 이끌어갈 매력적인 신인 감독들의 작품까지 다채로운 선정작들을 선보인다. 지난해 배우 양조위 굿즈 패키지 오픈런 행렬로 화제를 모은 관객라운지 역시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마련해 영화제를 기다려 온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예매 일정을 공개하며 개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28회 부산 국제영화제는 10월 4일(수)부터 13일(금)까지 열흘 간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BIFF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