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아티스트 수엔(Suen)이 신곡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힙합 레이블 그루블린(GROOVL1N)은 3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수엔의 합류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지난 30일 새 아티스트 영입을 알리는 커밍순 영상이 공개된 것에 이어 이날 수엔의 새 이미지와 더불어 그의 전속 계약을 환영하는 문구가 게재돼 앞으로 이들이 함께 선보일 음악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같은 날 정오에는 오는 9월 1일 수엔의 선공개 신곡 '리플 이펙트(Ripple Effect)' 발매를 알리는 메인 아트워크 이미지가 추가로 공개돼 또 한번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다.
공개된 이미지는 반짝이는 우주를 배경으로 화면을 바라보며 서 있는 수엔의 모습이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현돼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신곡 '리플 이펙트'에는 국내 힙합의 리더로 불리는 래퍼 팔로알토(Paloalto)가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서 기대를 더한다. 수엔의 독보적인 감성과 팔로알토의 묵직한 래핑이 만나 특급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21년 힙합플레이야(HIPHOPPLAYA)와 스태비 고(staby GO)가 함께 진행한 2021 여름 프로젝트 '행 아웃(HANG OUT)'에 참가한 수엔은 코스 쿤스트와 호미들의 '했던 말' 비트로 중독성 강한 탑라인과 매력적인 음색을 들려주며 최종 우승을 차지해 이름을 알렸다.
유니크한 음색과 섬세한 가창력의 완벽한 조화로 힙합신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예 수엔이 신곡을 통해 어떤 색다른 감성과 매력을 발산하며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수엔과 팔로알토의 특별한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선공개 신곡 '리플 이펙트'는 오는 9월 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그루블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