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연인' 상승세 지원사격...사극 맞춤 발라드 OST 발표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3.08.28 17: 08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연인'의 상승세에 OST로 힘을 더했다.
양요섭은 지난 27일 오후 6시 발매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 OST Part.5 '연모(戀慕)'에 가창자로 참여했다.
'연모(戀慕)'는 사랑하는 이를 향한 애틋한 그리움을 그려낸 마이너 발라드 곡이다. 웅장한 현악 오케스트레이션이 돋보이는 편곡 위에 양요섭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장엄하고도 슬픈 분위기를 이끈다.

무엇보다 양요섭은 섬세한 보컬로 곡뿐만 아니라 '연인' 작품 전체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리스너들에게 짙은 감동과 여운을 남기고 있다. 서정적인 노랫말과 저음과 고음을 오가는 곡 구성은 양요섭의 탄탄한 가창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멜로 사극과 어우러지는 양요섭의 목소리가 발매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 중이다.
음원과 함께 양요섭의 '연모(戀慕)' 녹음 현장과 드라마 '연인' 속 주인공들의 서사를 그린 공식 뮤직비디오도 공개돼 몰입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양요섭은 하이라이트 메인보컬이자 '복면가왕' 8연승 가왕으로도 실력을 입증한 솔로 보컬리스트다. 독보적인 노래 실력과 감정 표현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양요섭 만의 색깔로 완성하고 있다.
지난 6월 양요섭은 5년 만에 솔로 콘서트 'BITTER SWEET'(비터 스윗)을 개최하고 공연장을 꽉 채운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현재 'BITTER SWEET'으로 해외 투어 공연을 진행 중이다.
'BITTER SWEET'을 성료한 양요섭은 최근 개인 유튜브 채널 '서비웨이'로 팬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하반기 첫 방송될 오디션 '2023 베일드 뮤지션'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양요섭이 가창한 '연인' OST Part.5 '연모(戀慕)'는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 monamie@osen.co.kr
[사진] 어라운드어스, 도너츠컬처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