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가 CU와 손잡고 음악 방송 ‘NPOP(엔팝)’ 첫 방송 현장에 이동형 편의점을 오픈한다.
편의점의 미래 주요 소비자인 알파 세대를 겨냥한 팝업스토어 형태로 음악 방송에 직접 편의점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새롭게 론칭한 음악 방송 NPOP은 오는 9월부터 네이버 NOW, ‘NPOP’ 채널을 통해 정규 편성될 예정이다. 첫 방송은 9월 6일 이며 현재 8월 한 달간 뉴진스 ‘PREVIEW’ 편을 공개 중이다.
CU는 NPOP 촬영일인 8월 28일~29일 이틀 동안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한 CU NPOP점을 열고 양사 SNS 채널에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방송에는NCT U, 크래비티, 스테이씨, 보이넥스트도어, 라이즈 등이 출연한다.
CU NPOP점은 이번 방송에서는 우선 이벤트 목적으로 운영되지만 추후 NPOP 방송과 직접적으로 연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CU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면 편의점 최고 인기 상품인 연세우유 크림빵 또는 CU가 최근 신규 론칭한 베이커리 브랜드 ‘BakeHouse405’ 빵 2종을 증정한다. 플레이리스트의 온·오프라인 콘텐츠 회원권 서비스 '하이덴 스쿨’과 NPOP 채널 팔로우 시엔 HEYROO 핑크피치, 그린머스켓, 블루레몬 제로 음료 중 1종도 제공한다.
특히, CU NPOP점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 친필 사인이 담긴 CD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CU 브랜드 캐릭터 CU프렌즈의 ‘케이루’와 NPOP의 진행자이자 하이덴 스쿨의 주인공 캐릭터인 ‘디디’와의 세계관 콜라보 콘텐츠도 선보여 편의점과 K-POP의 주요 소비층인 알파 세대와의 친밀감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류진아 플레이리스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NPOP’은 현장 이벤트 하나에도 차별화된 경험을 전하고자 한다.”며 “아티스트와 팬을 실시간 연결하는 신개념 쇼 ’NPOP’의 방향성과 부합되도록 여러 부분에서 다양한 시도를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