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2’ 성해은 “공황장애 앓고 있어..비행기 창가자리 못 타” 고백 ('해피해은')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08.16 10: 17

‘환승연애2’ 성해은이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15일 성해은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해피해은’에는 ‘물 만난 성물개ㅣ스위스 V-LOGㅣ해피투어’라는 제목으로 새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비행기를 타고 스위스로 향하던 성해은은 옆자리가 모두 비었다고 기뻐하며 “이런 럭키가. 이 넓은 좌석을 왜 기뻐하는지 말해드릴까요? 제가 사실 비행기 창가 자리를 이제 절대 못 탄다”며 입을 열었다.

성해은은 “제가 원래 승무원이었고, 비행기 타는 것도 엄청 좋아했다. 좌석에 앉아있는 거랑 하늘에 떠 있는 거, 승무원 때는 모든 게 다 좋았다. 이제는 그러지 못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성해은이 이렇게 비행기를 어려워하게 된 것은 공황장애 때문, 그는 “갑자기 공황장애가 와서 안 그래도 비행기라는 공간이 너무 죽을 거 같은데, 이 창가 자리에 갇혀있다는 느낌까지 들면 진짜 죽을 거 같더라”며 “처음 그랬던 게 겨울에 뉴욕에서 돌아올 때 그때 처음 느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승무원 때랑 지금 환경이 너무나도 다르다. 그게 유일한 차이점인데 그게 요인인가 싶기도 하고. 공황장애가 심하게 와서 창가자리나 바깥자리는 못 앉게 됐다”라면서 비행기 창밖 풍경을 보여주지 못하는 점에 대해 아쉬워했지만, 다행히 창가에 아무도 앉지않으며 하늘 풍경을 공개했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연애를 되짚고 새로운 인연을 마주하며 자신만의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남희두♥이나연, 김태이♥박나언, 정현규 ♥성해은이 최종 커플로 성사됐다.
이와 함께 남희두♥이나연, 정현규♥성해은은 방송이 끝난 지금까지도 열애 중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았다. 
/cykim@osen.co.kr
[사진] 유튜브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