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최수연)와 플레이리스트(대표 박태원)가 새롭게 론칭한 국내 최초 월간 K-POP 차트 쇼 ‘NPOP(엔팝)’이 16일 초특급 라인업을 공개했다.
9월 정규 편성되는 ‘NPOP(엔팝)’에는 크래비티, 스테이씨, 보이넥스트도어, 라이즈가 출연을 확정했다.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선 시커(SUN SEEKER)'로 컴백 초읽기에 돌입한 대표 ‘청량돌’ 크래비티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NPOP’에 뜨거운 화력을 더할 예정이다.
8월, 세 번째 미니앨범 ‘TEENFRESH(틴프레시)’로 돌아온 스테이씨도 스테이씨만의 상큼한 무대를 꾸밀 계획이다.
'2023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데뷔 2개월여 만에 첫 신인상을 수상한 보이넥스트도어는 ‘NPOP’에서 9월 4일 발매하는 미니 1집 ‘WHY..’의 신곡 무대를 펼치며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를 증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9월 4일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로 데뷔하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SM)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무대가 ‘NPOP’에서 공개된다. 데뷔 전부터 차원이 다른 행보로 주목을 받는 라이즈의 무대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NPOP’은 매주 만나볼 수 있다. 매월 1~3주차 수요일마다 사전 녹화한 VOD 콘텐츠가 방영된다. 매월 4주차 월요일에는 아티스트 6팀이 참여하는 생방송이 진행되며,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특히 4주차 생방송에는 ‘NPOP’ 차트 순위를 토대로, 1위 아티스트인 ‘이달의 NPOP 아티스트’를 선정하게 된다.
‘NPOP’은 아티스트와 팬이 온·오프라인으로 실시간 소통하여 차별화된 팬덤 경험을 제공한다. ‘NPOP’은 8월 한 달 간, 정규 편성에 앞서 뉴진스 ‘PREVIEW’ 편을 공개 중에 있다. ‘NPOP’은 오는 9월, 네이버 NOW. ‘NPOP’ 채널을 통해 정규 편성될 예정이다. /mk32244@osen.co.kr
[사진] 각 소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