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4일(수)부터 13일(금)까지 열흘 간 개최되는 제28회 부산 국제영화제가 영화제와 마켓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15일 공개된 공식 포스터는 회전하는 프리즘을 통과한 다채로운 색과 형체의 빛이 조화로운 상호작용으로 파생된 이미지를 모티프로 한다. 마치 영사기의 렌즈를 통해 스크린에 드리워진 빛을 연상케 하는 가운데, 검은 배경 위에 아름답게 어우러진 빛은 저마다 깊고 찬란한 서사를 가진 각양각색의 영화들을 떠올리게 한다. 이는 동시에 눈부신 빛의 에너지로 가득한 아시아 최대의 영화 축제, 부산국제영화제를 상징해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28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는 빛과 유리를 매체로 탐구를 이어가고 있는 신봉철 작가의 ‘나의 별에게’(2022)를 원작으로 삼았다. 부산현대시각디자인협회장을 맡고 있는 최순대 미술감독이 기획하고 디자인했다. 그는 제2회 부산 국제영화제부터 미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대면 행사로서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뤄내며 화제를 모은 부산 국제영화제는 올해 역시 다채로운 영화와 함께 다시금 관객과 호흡하는 영화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오는 9월 5일(화)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개요와 특징, 개∙폐막작 및 섹션별 선정작과 주요 행사 등에 관한 세부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purplish@osen.co.kr
[사진] 부산국제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