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B1A4 산들이 소집해제된다.
산들은 8월 10일 소집해제돼 국방의 의무를 마친다. 2021년 11월 입소한 산들은 1년 9개월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했다.
산들을 마지막으로 B1A4는 모든 멤버의 군백기를 마치고 완전체를 준비한다. 맏형 신우는 2020년 10월 전역했으며, 막내 공찬은 2012년 선천성 신우요관협착증을 진단받고 신장 적풀 수술을 받아 군면제됐다.
이로써 산들은 그룹 내 마지막 군필자로, 군백기를 마치고 연내 컴백을 준비하게 됐다. 입대 당시 산들은 “기다림 뒤에 날개를 활짝 펴고 더욱 멋있는 모습으로 돌아올 테니 많이 기대해 달라”며 ”어떤 말로도 지금의 마음을 표현하기 어렵겠지만 제 마음속에 있는 거대한 말을 바나(팬덤명)들에게 보내고 싶다”고 전한 바 있다.
멤버 공찬 역시 지난 3월 “산들이 형이 나오면 활동할 수 있게 저희가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며 연내 컴백을 예고하기도 했다.
한편, 산들이 속한 B1A4는 2011년 데뷔해 ‘잘자요 굿나잇’, ‘이게 무슨 일이야’, ‘Lonerly’, ’SOLO DAY’, ‘거짓말이야’ 등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해 인기를 끌었다.
메인보컬인 산들은 뛰어난 노래 실력을 바탕으로 예능 ‘복면가왕’, 뮤지컬 등에 출연해 활약하기도 했다. 산들은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를 시작으로 ‘천번째 남자’, ‘올슉업’, ‘서른 즈음에’, ’1976 할란카운티’ 등에 출연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