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여름, '퀸덤퍼즐' 파이널 진출..베네핏 획득→TOP7 굳건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3.08.09 11: 46

그룹 우주소녀(WJSN) 여름이 베네핏을 얻으며 파이널에 진출했다.
여름은 지난 8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net '퀸덤퍼즐' 세미 파이널에서 아이콘 바비가 프로듀싱한 'i DGA(아이 디지에이)' 팀에 속해 무대를 펼쳤다.
이날 여름은 세미 파이널 인원 재조정을 앞두고 다른 팀에서 멤버를 데려오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냈다. 여름은 "좋은 무대를 해야 하니까 전략적인 것도 필요했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피력했다.

또한 여름은 투표에 대해 "베네핏과 (팀) 우승이 결정되는 거니까 무시 못 할 거라 생각한다"라고 전했고, 이후 엘리를 영입하기 위해 "편곡이 돼서 보컬 포지션이 많아졌다"며 적극적으로 어필했다.
이어진 'i DGA' 무대에서는 여름의 카리스마가 빛났다. 머그샷을 찍는 포즈로 강렬하게 등장한 여름은 곡에 어울리는 당당한 표정과 무대 매너로 좌중을 압도했다. 여기에 눈을 뗄 수 없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당당한 에너지를 뿜어낸 여름은 시종일관 무대를 꽉 채우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여름의 활약에 힘입어 'i DGA' 팀은 세미 파이널 승리팀이 됐고 베네핏을 얻게 됐다. 이와 함께 여름은 최상의 조합 TOP7에 포함되며 파이널에 진출했다. 여름은 "오늘은 울지 않고 해보려 한다"면서도 "저번에 이어 자리를 지키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감격해했다.
이어 여름은 "제가 행복해하는 무대를 좋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파이널까지 열심히 해서 이 자리 꼭 지키도록 하겠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여름은 '퀸덤퍼즐'에서 퍼포먼스는 물론, 보컬과 랩 포지션까지 아우르는 실력으로 매 라운드마다 인상 깊은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올라운더' 아티스트임을 실력으로 증명하고 있는 여름은 국내외 팬들의 지지를 받으며 '퀸덤퍼즐'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여름이 출연할 파이널 무대는 오는 15일 오후 10시 Mnet '퀸덤퍼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