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ITZY(있지)가 오늘(3일)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CAKE'(케이크)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ITZY는 지난 달 31일 새 미니 앨범 'KILL MY DOUBT'(킬 마이 다웃)과 타이틀곡 'CAKE'를 발매하고 팬들 곁을 찾았다. 이들은 3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 4일 KBS 2TV '뮤직뱅크', 5일 MBC '쇼! 음악중심', 6일 SBS '인기가요'까지 음방에 연이어 출연해 컴백 첫 주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K팝 대표 퍼포머'다운 면모를 발휘한다.
타이틀곡 'CAKE'는 '케이크를 한 입에 베어먹듯이 앞을 가로막는 고민들을 가볍게 해치우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ITZY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돋보인다. 신곡 뮤비는 경쾌한 멜로디 위 형형색색 다이내믹한 효과와 파워풀한 댄스 장면으로 이목을 붙잡고, 8월 1일부터 3일까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수성하며 열띤 글로벌 반응을 입증했다. 새 앨범 역시 7월 31일부터 사흘 연속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최정상에 이름을 올리고 인기몰이 중이다.
퍼포먼스 최강 그룹으로 손꼽히는 ITZY는 신보 활동에서도 특유의 역동적이면서도 쿨한 에너지를 뿜어내며 기세를 펼친다. 7월 31일 공식 SNS 채널에 공개된 '#CakeChallenge' 숏폼 영상 속 케이크를 만들고 찍어 먹는듯한 포인트 안무와 따라 추고 싶은 현란한 손동작들이 챌린지 욕구를 높이고 있다. 전 세계 K팝 팬들은 볼거리 가득한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와 더불어 음방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또 ITZY는 여러 유튜브 채널 콘텐츠와 예능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예지는 리아에 이어 KBS Kpop 유튜브 채널 '리무진서비스'에 출격해 보컬 실력과 매력적 음색을 선보이고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2일 첫 방송된 Mnet 새 예능 프로그램 '채령 K대 가다'에서는 새내기 대학생으로 변신한 채령이 예측불가 매력과 통통 튀는 입담을 뽐내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오는 5일에는 약 2년 만에 ITZY 다섯 멤버가 완전체로 찾는 JTBC '아는 형님'이 방영되고 특별한 에너지와 케미스트리를 만나볼 수 있다.
서머퀸 활약을 예고한 ITZY가 2023년 첫 작 'KILL MY DOUBT'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올여름을 한층 다채롭게 물들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