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콘텐츠 기업 (주)알비더블유(이하 RBW)가 ESG 경영 실천을 이어간다.
RBW는 지난달 31일 청년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4기 교육과정을 개강했다. 개강에 앞서 지난달 26일부터 3주 동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참가자 모집에 나선 가운데, 모집 인원 대비 지원율 293% 이상 달성하며 엔터 업계 취준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지원사업'의 일환으로, RBW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RBW의 인프라와 교육시스템, 콘텐츠 업계 교육 운영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 이해도가 높은 실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클래스는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30명의 청년 참여자들이 최종 선정된다. 현업 실무진의 멘토링 아래 16주 동안 △A&R, 신인개발 등 직무 이론 교육 △팀 프로젝트를 통한 앨범 발매 △경험 실무 실습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워크숍 등 다채로운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총괄하는 RBW 김진우 대표는 "엔터 업계를 꿈꾸는 청년들이 직무별 핵심 노하우를 익힐 수 있도록 강사진부터 커리큘럼까지 모두 직접 만들었다. 앞으로도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준비한다는 사명감으로 RBW만의 색깔로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엔터 인재 양성'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seon@osen.co.kr
[사진]알비더블유(RBW)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