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보배’ 남궁민·김래원·임지연→올타임 레전드 엑소, 웨이브 달군다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08.01 16: 41

웨이브(Wavve)가 23년 여름을 강타할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웨이브는 8월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연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국민사형투표',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거제&통영'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
# 지상파 신작 드라마 ‘연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국민사형투표’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신작 드라마가 8월 웨이브를 찾는다. MBC ‘넘버스’, SBS ‘악귀’의 후속작 MBC ‘연인’,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와 새롭게 시작하는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가 종영드라마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흥행 불패 배우 남궁민의 차기작, MBC ‘연인’이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다. ‘검은태양’, ‘천원짜리 변호사’ 등에 출연해 연기대상을 받은 남궁민이 10년 만에 도전하는 사극으로 안은진과 함께 전쟁 속에서 피어난 애절한 사랑을 그린다. ‘제왕의 딸, 수백향’,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황진영 작가와 ‘검은태양’의 김성용 감독이 의기투합해 철저한 역사적 고증과 압도적인 스케일로 MBC 명품 사극 계보를 이을 예정이다.
‘소방서 옆 경찰서’가 시즌2로 돌아온다. 4일 첫 방송될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화제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가 전대미문,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는 업그레이드 공조를 그린다. 흥미로운 사건들과 경찰과 소방의 완벽한 팀플레이로 차별화된 수사극을 보여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는 국과수가 본격적인 투입돼 새로운 인물들의 활약 역시 예고한다.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국민사형투표’도 10일 웨이브에서 만난다.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의 국민 참여 심판극이다. 누적 조회수 1억 3천만 회를 기록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국민이 직접 범죄자의 형량을 정한다는 설정을 통해 통쾌함을 넘어 올바른 정의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던진다.
#기안84, 곽튜브 이어 엑소까지! 여행 예능으로 떠나는 방구석 여름 휴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한 여행 예능도 계속된다.
웨이브의 대표 아이돌 예능 시리즈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이 1년 만에 새 시즌으로 돌아왔다.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은 인기 그룹 EXO의 단독 여행 버라이어티로, 모든 것이 사다리 게임으로 정해지는 100% 복불복 여행기다. 아름다운 해안 도시 거제, 통영에서 EXO는 짜릿한 액티비티와 푸짐한 만찬을 즐길 뿐만 아니라 여러 미션을 수행하면서 예능감을 뽐낼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 2회차씩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여행과 연애가 주는 설렘. 둘 다 놓칠 수 없다면 MBN ‘돌싱글즈4’를 주목하자. 돌싱들의 러브 버라이어티 MBN ‘돌싱글즈4’에서는 미국 출신의 돌싱들이 인생의 새로운 동반자를 찾기 위해 ‘허니문의 성지’ 멕시코 칸쿤으로 떠났다. 10인 돌싱 남녀의 설렘 가득한 첫 만남에 이어, 이국적인 풍경에서 펼쳐질 로맨틱한 데이트들에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신규 해외시리즈, 독립 단편 영화들로 풍성해진 라인업
피콕 오리지널 ‘살인사건을 구독하세요’가 웨이브에서 최초 공개된다. 한물간 테니스코치 남편과 부동산 중개업자 아내가 연쇄살인마와 얽히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블랙코미디 범죄 드라마다. 기묘한 실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드라마로, 살인범을 바라보는 미국 사회의 모습을 빗대어 표현한다. 영화 ‘주토피아’에서 닉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제이슨 베트맨 (Jason Bateman)이 프로듀서로, 드라마 '더 보이즈'를 집필한 크레이그 로젠버그(Craig Rosenberg)가 작가로 참여했다.
그 밖에도, 몰락한 갱스터 일가의 재기를 그린 ‘타운 콜 말리스’, 두 남자가 창업을 통해 써내려가는 1조 신화 ‘트릴리온 게임’, 밀리터리 액션 시리즈 ‘씰 팀 시즌6’ 등 해외시리즈 신작 타이틀이 매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독립 단편 영화 특별전도 준비됐다. 한국 영화의 주역으로 거듭난 이들의 독립 단편 영화들이 8월 중 오픈된다. 배우 정유미 주연의 ‘폴라로이드 작동법(2004)’, ‘D.P.’시즌2로 돌아온 배우 구교환 주연의 ‘아이들(2008)’, ‘밀수’로 극장을 찾은 배우 박정민 주연의 ‘종말의 바보(2011)’ 등이 라인업에 포함됐다.
/cykim@osen.co.kr
[사진] 웨이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