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2023년 7월 스타 브랜드평판 톱 2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6월 30일부터 2023년 7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55,422,44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했다. 지난 6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5,077,965개와 비교하면 13.48% 증가했다.
이에 임영웅 브랜드는 2위에 랭크됐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4,984 미디어지수 2,398,859 소통지수 2,064,764 커뮤니티지수 2,686,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55,15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652,341과 비교해보면 11.80% 상승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다.
임영웅은 7월 가수 브랜드평판에서는 1위에 올랐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선보인 자작곡 '모래 알갱이'로 지난 6월 17일 음악방송 'MBC 쇼! 음악중심' 1위에 이어 7월 15일에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6월28일에는 '쇼챔피언' 1위를 기록 하면서 음악 방송 3관왕을 달성했다.
/nyc@osen.co.kr
[사진] 영웅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