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재개' 마이크로닷, 신곡 발매 심경..“여기까지 오는데 어려웠다” (종합)[Oh!쎈 이슈]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3.07.27 19: 50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 빚투 논란을 딛고 신곡으로 컴백했다. 5년 만에 다시 활동 기지개를 편 마이크로닷은 대중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
마이크로닷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Sensation’을 공개했다. 이는 지난 2021년 발표한 'My Story' 이후 약 2년 만의 신보다.
2018년 Mnet ‘쇼미더머니4’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채널A ‘도시어부’ 고정멤버로 활약하며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이크로닷은 갑작스럽게 부모의 채무 불이행 논란에 휩싸이며 모든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이후 사태 해결을 위해 피해자들과 만나 합의를 이어가며 자숙의 시간을 가졌던 마이크로닷은 논란 이후 약 5년 만에 다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마이크로닷은 앞서 지난 2020년과 2021년 두 장의 앨범을 발표했지만 좋은 반응을 얻지는 못했던 바, 자신의 이야기와 생각을 날 것의 가사로 담은 음악은 대중에게 닿지 못했다.
이번 타이틀곡 ‘센세이션(Sensation)’은 마이크로닷과 음악의 관계를 사랑으로 재해석 하는 곡이며 음악과 자신과의 줄다리기 하는 상황의 곡이다. 함께 수록된 '마스크온 (MASK ON)'은 드릴힙합 베이스로 파이팅이 넘치는 곡.
마이크로닷의 소속사인 더빅브라더무브먼트 측은 "마이크로닷이 이번 앨범 내기까지 많은 시간을 견디며 하루하루를 힘들게 지내고 있는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보내오는 응원의 메시지와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도와줘서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전했다.
음원 공개 후 마이크로닷은 자신의 SNS를 통해 “오랜만에 저의 새로운 음악으로 인사를 드릴 수 있어서 많이 행복하다. 제가 만드는 과정에 느꼈던 즐거움과 행복이 여러분들에게도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 그는 “오랜만에 인사를 드린다. 몇 년 만에 제가 새로운 음악을 공개했다. 노래는 2곡이고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지금 들어보실 수 있다. 사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받았다. 이 시점까지 오는데 많이 어려웠다”고 심경을 전하기도.
다시 심기일전해 새로운 음악으로 대중 앞에 선 마이크로닷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마이크로닷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