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절친 조명섭에 ‘너 콘셉트지?’ 물어봤는데 정말 이렇다..신기”(‘월간더스테이지’)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23.07.27 10: 10

‘월간 더 스테이지’ 폴킴이 조명섭과 친분을 자랑했다.
최근 진행된 SBS FiL과 SBS M 고품격 리얼 라이브 쇼 ‘월간 더 스테이지’ 5회 촬영에서 ‘고막 남친’ 폴킴과 트로트 가수 조명섭이 함께 무대에 올랐다.
1988년 생 폴킴과 1999년 생 조명섭은 나이를 뛰어 넘는 우정을 지켜가고 있다. MC 이석훈은 “두 사람의 공통 분모는 무엇이냐. 어떻게 절친이 됐냐”고 물었고, 폴킴은 “저희가 방송에서 처음 같이 만났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기억나는 것이 있다면 우리끼리 사석에서 만났는데 제일 먼저 ‘너 콘셉트지?’라고 물어봤다. 믿을 수가 없었다. 여러 번 만나봤지만 정말 이렇다. 저는 만날 때 마다 너무 너무 신기하다”라며  “음악을 굉장히 좋아해서 좋은 음악을 소개해준다”라고 덧붙여 조명섭의 진중한 면모를 칭찬했다.
두 사람은 절친만 할 수 있는 조언 타임을 가졌다. 조명섭은 “까마득한 조언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싶다”고 말을 아꼈고, 폴킴은 “(조명섭이)어른스러운 말을 하고 있지만 24살이지 않냐. 그 때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 것 같다. 건강했으면 좋겠고, 즐겼으면 좋겠다. 무대 외의 시간들을 만끽하고 즐겼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월간 더 스테이지’ 5회에는 폴킴, 조명섭 외에 소유, 이광조, 바버렛츠 출신 써니, 이수영, 백아연 등이 출연히며 29일 오후 9시 SBS FiL과 SBS M에서 방송된다. 다음날인 30일에는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월간 더 스테이지’에서 선보인 조명섭의 ‘빗물’, 써니의 ‘사랑이 지나가면’을 만나 볼 수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SBS FiL, SBS 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