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당기’ 나인우 “형사 역할, 본능적이고 거침없어..감독님 도움받아 완성” [Oh!쎈 현장]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07.26 14: 35

‘오당기’ 나인우가 자신의 캐릭터를 소개했다.
26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더 세인트 홀에서는 ENA 새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이하 ‘오당기’)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연출을 맡은 한철수 감독을 비롯해 배우 나인우, 김지은, 권율, 배종옥, 이규한, 정상훈이 참석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연출 한철수, 김용민/ 극본 권민수/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삼화네트웍스)는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과 욕망을 마주하게 되는 진실 추적극으로,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우아한 가', '마이 리틀 베이비' 등에서 강렬한 연출로 시선을 사로잡은 한철수 감독과 '우아한 가', '칼과 꽃', '엄마도 예쁘다'에서 거침없는 시원스런 전개로 필력을 자랑한 권민수 작가가 ‘우아한 가’ 이후 두번째로 의기투합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26일 오후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더세인트에서 열린 ENA 새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는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과 욕망을 마주하게 되는 추적극으로 배우 나인우, 김지은, 권율, 배종옥, 이규한, 정상훈 등이 출연한다. 오늘(26일) 오후 9시 첫 방송.배우 김지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7.26 /cej@osen.co.kr

이날 나인우는 자신의 캐릭터 소개와 매력을 묻는 질문에 “오진성은 굉장히 본능적으로 움직이고 거침없고, 굉장히 진국인 캐릭터다. 그리고 저는 굉장히 멋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해서 멋있게 봐주셨으면 감사하겠다. 처음에는 제가 좀 헤맸었는데 감독님이 도와주셔서 잘 표현할 수 있던 것 같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고영주 역을 맡은 김지은은 “저는 죄를 지은자를 처벌하기 위해 정의롭지 않은 일까지 하는 불도저같은 검사 고영주 역을 맡았다. 당차고 당당하고 스스로 해내려는 매력을 갖고 있다. 드라마를 보시면 매력이 드러날 것”이라고 전했다.
차영운 역을 맡은 권율은 “저는 검사 차영운 역을 맡았는데, 원리원칙주의자에 팩트와 과학 수사를 하는 이성적이고 차분한 모습으로 사건을 풀어가는 엘리트 검사를 맡았다. 제 어머니가 배종옥 선생님이다. 그것보다 더 큰 매력이 어디있겠나”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ENA 새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는 26일 오후 9시 첫방송된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방송.
[사진] 조은정 기자 cej@osen.co.kr
/cykim@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