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아, 2023년도 하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강사 워크숍 실시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3.07.26 10: 19

   - 현직 교사 및 IT전문강사 대상으로 정규 교과 연계형 SW.AI 교육 진행
   - 디모아 “한국형 인공지능 융합교육 모델을 완성하기 위하여 양질의 교육 진행할 것”
디모아는 2023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운영기관으로 3연속 선정되어 7월 22일(토) 디지털새싹 캠프에 참여하는 강사진들을 대상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워크숍을 진행했다.

디지털새싹은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디모아는 그 운영 기관으로 이번에도 주관사업자로 선정이 되었다.
지난해 겨울방학에 처음으로 선보인 디지털새싹 캠프는 교육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25만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디모아는 디지털새싹캠프 수업을 진행할 강사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강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강사진은 학교 정규수업교과와 인공지능을 연계하는 모델을 제출한 교사와 IT강사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2022년 개정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안착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디모아의 사업담당자는 “교육의 질은 교사를 뛰어 넘을 수 없고,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역량이 있는 교사를 양성해야 한다. 현직교사 연구집단인 디지털혁신교육연구회와 디모아는 한국형 인공지능 융합교육 모델을 완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육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