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너랑 안 해도 될 것 같아"…남편이 털어 놓은 관계 거부 진실 ('쉬는부부')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3.07.23 09: 46

‘쉬는부부’가 넷플릭스 오늘의 TOP10에 오른데 이어 화제성 분석 기관 랭크 진입까지 기록하는 폭발적인 화력을 이어가고 있다.
MBN ‘쉬는부부’는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이유로 ‘섹스리스’로 사는 대한민국 부부들에게 행복한 부부관계 회복을 위한 ‘心감대’ 솔루션을 찾아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넷플릭스 ‘오늘 대한민국의 TOP10 시리즈’ 부문 9위(방송 당일 기준)를 기록하는가 하면, 각종 포털사이트 오늘의 엔터 뉴스 및 연예 베스트 뉴스를 수놓는 이슈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7월 2주차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안돼요와 돼지토끼, 구미호가 각각 4위, 8위, 10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쉬는부부’는 부부관계 검진표 바꿔보기, 생활 밀착형 스킨십 미션 등 각종 신선한 솔루션을 통해 점차 관계를 변화시키는 모습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에 쉬는부부들이 직접 참여한 부부관계 검진표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현실 쉬는부부들의 요청이 폭발적으로 쏟아졌던 상황. 이에 제작진이 ‘쉬는부부’ 공식 SNS를 통해 업로드한 검진표가 폭발적인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등 ‘쉬는부부’에 쏟아지는 열화와 같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와 관련 오는 24일 밤 10시 10분 방송되는 ‘쉬는부부’ 6회에서는 MC 신동엽-한채아-김새롬이 합방을 거부하는 남편의 이야기와 배우자에게 폭행을 행사한 숨겨졌던 상처 등을 듣고 경악을 금치 못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지난 방송에서는 10년 차 부부인 아내 8282가 워크숍 당시 듣게 된 남편 돼지토끼의 성적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스타킹을 샀지만 그 이후부터 각방을 쓰게 됐다는 폭로로 모두의 말문을 멎게 했던 상태. 8282는 “이제 나는 너랑 안 해도 될 것 같다고 하더라. 이제 나랑 남녀 간의 관계는 아닌 건가, 그런 걱정이 든다”며 눈시울을 붉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결국 돼지토끼는 무거운 발걸음을 옮겨 모두의 앞에 나섰고 관계를 거부한 진짜 이유와 그럼에도 가슴팍에 ‘관계 양호’를 의미하는 초록색 명찰을 달고 나온 것에 대해 입을 떼 이목을 집중시켰다.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발언으로 8282는 물론 MC들마저 울컥하게 만든 돼지토끼의 진짜 속마음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그런가하면 ‘쉬는부부’ 2차 워크숍은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더욱 체계적인 솔루션을 전달한다. 이에 심리 상담 검사에 참여한 쉬는부부들은 부부관계는 물론 힘들었던 가정사 등을 털어놓는 등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숨겨온 이야기를 최초 공개하며 너나없이 눈물을 흘렸다. 특히 “10년 넘게 각방을 썼다” “합방이 어색하다” 등의 솔직한 발언이 전해져 MC진에게 충격을 안겼던 터. 이들이 오랜 갈등과 오해를 풀고 쉬지 않는 부부로 거듭날지 기대을 높인다.
제작진은 “쉬는부부들이 2차 워크숍에서 더욱 솔직한 태도로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아 제작진마저 놀라게 했다”며 “쉬는부부들이 2차 워크숍에서 또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이로 인해 대한민국 쉬는부부들이 또 어떻게 흔들리게 될지 기대 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MBN ‘쉬는부부’ 6회는 오는 24일 밤 10시 10분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