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롤링스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Do It Like That'으로 팝 공식 깼다" 호평일색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3.07.09 14: 10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others)의 협업에 해외 매체들도 주목하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지난 7일 조나스 브라더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발표한 싱글 'Do It Like That'과 관련해 미국 NBC의 TODAY 등 방송 프로그램을 비롯해 미국의 롤링스톤(Rolling Stone)과 그래미닷컴(GRAMMY.com) 등이 소식을 전했다.
TODAY는 "조나스 브라더스가 'K-팝 센세이션'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함께 신나는 분위기의 싱글 'Do It Like That'을 발매했다"라고 소개한 뒤 "듣는 이를 즐겁게 하는 곡", "서머송"이라고 호평했다.

롤링스톤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최신 싱글 'Do It Like That'으로 팝의 공식을 깼다"라며 "(뮤직비디오를 보면 닉 조나스로 시작해 조 조나스, 케빈 조나스로 이어지기 때문에) 곡 초반에는 누구나 조나스 브라더스의 곡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강렬한 오렌지색 헤어 스타일에 매끄러운 춤 동작을 펼치는 연준이 프레임 안으로 들어오면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곡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다"라고 설명했다.
그래미닷컴은 "조나스 브라더스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그들의 팝과 K-팝 파워를 결합해 '올해의 컬래버레이션'이 될 만한 것을 만들었다"라고 소개한 뒤 "이들은 귀에 꽂히는 곡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음을 증명했다. 'Do It Like That'은 완벽한 여름 대표곡(perfect summer anthem)"이라고 극찬했다.
한편, 'Do It Like That'은 앞서 8일 오전 10시 기준 5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은 데 이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과 미국 차트(7월 7일 자)에 진입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등 주요 음악시장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권에 자리했고,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이 곡의 음원을 사용한 콘텐츠 수는 2만 건을 상회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 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