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은 애교, 정우성을 몰라?..이영지, 결국 MZ 대통령 사임 ('지락실2')[종합]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3.07.08 11: 11

‘뿅뿅 지구오락실2’가 금요일 밤을 접수했다.
지난 7일(금) 방송된 tvN ‘뿅뿅 지구오락실2(연출 나영석, 박현용)’ 9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0%, 최고 5.6%,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8%, 최고 5.2%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2.4%, 최고 3.5%, 전국 평균 2.4%, 최고 3.3%로 지상파 포함 전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 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에서는 ‘K-컬처 프레지던트’ 이영지의 충격적인 사임부터 ‘오답 요정’ 미미의 간헐적 지혜로움, 지구용사들의 대환장 케미까지 모두 담아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지난주 아시안 퓨전 음식이 걸린 인물 퀴즈에서 송가인, 저스디스 문제를 틀려 심심한 사과를 전했던 안유진과 마이콜 캐릭터를 호날두라고 말해 월드 클래스 오답을 남긴 미미는 이영지 덕에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이영지가 정우성을 알아보지 못하고 헤매는가 하면 르세라핌 사쿠라 사진을 보고는 카즈하라고 해 최대 위기에 처한 것.
이은지, 미미, 안유진도 수습해줄 수 없는 문화 대통령의 역대급 오답에 아수라장이 된 가운데 이영지는 “공식적으로 제가 ‘MZ 대통령’, ‘K-컬처 프레지던트’로서 물러나겠다”고 발표하며 사과의 뜻을 전해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퀴즈를 맞히면 한식 세트 메뉴와 디저트를, 틀린 경우 건강 주스 삼빌로토즙을 먹어야 하는 ‘나나백반’ 시간에는 미미의 반전 매력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미미가 자신 대신 문제를 맞혀 간장 계란밥 세트를 선물한 이영지에게 보답하고자 이영지 대신 퀴즈에 도전, 대출금리가 오르면 집값이 떨어지는 이유를 야무지게 설명해 파인애플주스를 획득했기 때문.
또한 24K 황금 마스크 팩이 유명한 마사지 숍에 갈 두 명을 선발하는 숨바꼭질에서는 투명 인간급으로 활약한 이영지가 의외의 재능으로 꿀잼을 안겼다. 이영지는 기둥 옆 커튼, 선베드 뒷공간, 카메라 감독으로 위장하며 이은지, 미미, 안유진의 눈을 피해 흥미를 고조시켰다.
게다가 술래 역할일 때는 남다른 스피드로 이곳저곳을 종횡무진하며 네 사람 중 가장 빠른 시간 안에 모두를 찾아 1등을 차지, 2등 이은지와 함께 마사지 체험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이은지, 미미, 이영지, 안유진의 못 말리는 ‘찐친’ 모먼트가 유쾌한 에너지를 배가시켰다. 라면 물이 끓기를 기다리며 ‘아모르 파티’로 시작된 이들의 흥겨운 디너쇼 퍼포먼스는 다섯 번째 노래 ‘I GOT A BOY’까지 계속돼 보는 이들을 배꼽 잡게 했다.
더불어 이은지, 미미, 이영지가 연애 프로그램 상황극에 몰입한 모습, 마사지 숍과 쇼핑을 즐기는 이은지, 이영지의 코믹한 티키타카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처럼 이은지, 미미, 이영지, 안유진의 독보적인 예능감으로 반복 재생을 부르는 tvN ‘뿅뿅 지구오락실2’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지구오락실2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