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빌런을 퇴치하며 ‘명예로운 공무원’으로 거듭난 유재석이 이번에는 불법사채 사건의 전말을 파헤친다.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이하 플레이유 레벨업)에서 현실에 있음직한 빌런들을 상대하며 파란만장 성장 스토리로 대리만족을 선사해 온 그가, 이번에는 한층 무게감 있는 사회 이슈와 연계된 미션까지 나서는 것.
유재석은 그간 시험지 유출, 층간 소음 등 생활밀착형 빌런 퇴치를 시작으로 차근차근 레벨업하며 시청자 ‘유’들에게 통쾌한 웃음을 전해 왔다. 비교적 소소한 문제를 일으키는 우리 주변의 빌런을 퇴치한 것을 시작으로, 보험사기, PC방 테러, 식재료 사재기, 허위 과장 광고, 불법 자금 세탁 등 보다 심각한 사회 문제를 야기하는 묵직한 사건들까지 파헤치고 있는 것. 이 과정에서 유재석은 호쾌 액션부터 짜릿한 두뇌 플레이까지 넘나들며 맹활약한 것은 물론, 시청자 ‘유’들과 머리를 맞대고 누가 빌런인지 추리해 찾아내며 속 시원한 ‘사이다’ 재미를 선사했다.
더욱이 <플레이유 레벨업>은 회를 거듭하며 미션을 더욱 고도화하고 스케일 역시 확장하며, 빌런 퇴치 쾌감을 전방위 ‘레벨업’하고 있다. 평범한 시민들 속에 숨어 있는 빌런이 누구인지 찾아내고, 빌런과의 한판 승부를 통해 그를 아군으로 획득하는 통일된 구성 속에 매회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있는 것. 미션 배경이 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사회 전 영역으로 넓어져, 유재석이 PC방에서 손님들의 화면과 메시지창을 확인하고 공항에서 수하물 수색대를 활용해 빌런을 찾는 등 틀에 박히지 않은 흥미로운 미션을 이어가고 있다. 또 유재석이 빌런 그룹과 맞붙게 되면서 각 계열사의 비리를 고발하고 계열사 대표 빌런을 상대하는 스토리가 드라마처럼 이어지고 있어 매회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이처럼 점점 업그레이드되는 미션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오는 4일(화)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라이브에서는 유재석이 빌런 금융 회사의 불법 사채 사건을 파헤친다. 빌런 금융이 고금리 사채를 유도하려는 목적으로 운영하는 게임장에 방문해,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빌런 금융 대표와 맞붙을 예정. 지난 라이브에서 미션에 승리해 ‘B급 명예로운 공무원’으로 특별 채용된 유재석이 공무원으로서 처음 맡은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을지, 4일 진행될 라이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하는 <플레이유 레벨업>(연출 김노은)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유재석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지난해 인기를 끈 시즌1의 매력에 매회 이어지는 세계관 스토리를 새롭게 더해, 빌런을 퇴치하고 유재석을 성장시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실시간 라이브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라이브만의 ‘날것의 재미’를 무한 복습할 수 있는 라이브 다시보기 VOD는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다. 또 한층 속도감 있는 편집을 가미한 본편 에피소드는 매주 화요일 오후 12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플레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