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8월 2일 컴백 확정..5세대 루키 입지 굳힌다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07.04 08: 20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내달 2일 새 앨범으로 컴백을 알렸다.
싸이커스는 4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로운 앨범의 컴백 포스터를 개재하며 약 5개월만의 신보 발매 소식을 전했다.
공개된 컴백 포스터에서는 나무와 풀로 둘러싸인 싱그러운 들판 사이 여러 색상이 어우러져 있는 형형색색의 왕관들이 시선을 끌어당기고 있다. 또 햇살 아래 픽셀화 되어 떠다니는 비눗방울은 여름 특유의 청량함과 따사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왕관 사이 놓여있는 앙증맞은 캐릭터의 모습은 새로운 앨범을 향한 궁금증을 높였다.

지난 3월 미니앨범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으로 데뷔한 싸이커스는 초동 10만 장을 돌파하며 당시 역대 보이그룹 데뷔 앨범 초동 5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어 데뷔곡 ‘도깨비집(TRICKY HOUSE)’으로 뮤직비디오 공개 27시간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기록하며 ‘특급 신인’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특유의 역동적인 에너지로 눈길을 끈 가운데 여유로운 무대매너와 완벽한 표정 연기까지 선보이며 데뷔와 동시에 가요계에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미니앨범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을 통해 데뷔 2주 만에 ‘빌보드 200’ 차트에 진입하는 등 이례적인 성적을 보여주며 5세대의 대표 ‘슈퍼루키’로 떠오른 싸이커스가 이번 신보를 통해서는 어떠한 무궁무진한 매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인다.
본격적인 컴백을 예고한 싸이커스의 새로운 앨범은 오는 8월 2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eon@osen.co.kr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