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수안 "솔로 싱글 전곡 작사 참여..의미 더욱 특별해"[일문일답]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07.02 17: 20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 멤버 수안이 마침내 솔로로 데뷔한다.
수안은 오늘(2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Twenty (Prod. 정키)'를 발매한다. 'Twenty (Prod. 정키)'는 만 스무 살을 맞이한 수안의 진솔한 이야기를 녹여낸 싱글로, 어른이 되어가며 느낀 복합적인 감정을 싱글 전반에 오롯이 담았다.
그간 여러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정키가 프로듀싱에 참여한 가운데, 수안 역시 수록곡 전곡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다. 수안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각 곡의 영어 버전도 수록해 남다른 팬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다음은 솔로 데뷔를 앞둔 수안의 일문일답이다.
Q. 데뷔 후 팬들에게 선보이는 첫 솔로 싱글입니다.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요?
A. 좋은 기회에 솔로로 데뷔하게 돼 영광입니다. 이번 싱글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싱글 1집 'Twenty (Prod. 정키)'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나요?
A. 스무 살을 보냈거나, 스무 살을 앞둔 모든 이들을 위한 싱글입니다. 만 스무 살을 눈앞에 둔 저 스스로를 위한 선물이기도 합니다. 스무 살이라는 나이는 어른이 된다는 두려움과 새로운 세계에 대한 설렘이 공존했던 시기인데요, 이러한 역설적이고 복합적인 감정을 싱글에 담아냈습니다. 만 나이 통일법을 통해 저에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찾아온 타임 슬립이기 때문에 스무 살의 의미가 더욱 특별한 것 같아요.
Q. 타이틀곡 'Twenty (Prod. 정키)'의 간략한 소개와 리스닝 포인트 말씀 부탁드립니다.
A. 'Twenty (Prod. 정키)'는 노래를 듣는 모든 분들이 어른이 되는 걸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마음껏 펼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제가 느낀 스무 살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들과 희망차고 발랄한 멜로디가 리스닝 포인트입니다!
Q. 싱글 1집에 수록된 모든 곡의 작사에 참여했습니다. 특별히 중점을 두고 작업한 부분이 있다면요?
A. 많은 분이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스토리 전달을 중점으로 작업했습니다. 감정 이입을 돕기 위해서 스무 살이라는 나이에 대해 느꼈던 감정들을 직관적인 문장으로 표현했는데요. 프로듀싱에는 KBS2 'Listen-Up'에서 인연을 맺은 정키 PD님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저를 아티스트로서 존중해 주시는 PD님의 배려 덕분에 감사히, 재밌게 작업했습니다.
Q. 그룹 활동 때와는 또 다른 모습을 담은 다양한 티징 콘텐츠도 매력적이었는데요. 트랙 포스터,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나요?
A. 스무 살이라는 나이가 누군가에겐 추억이라는 점을 고려해서 4:3 비율의 뮤직비디오, 카세트테이프 형태의 앨범 등 아날로그 감성을 표현했습니다. 이번 노래가 많은 분들께 좋은 추억으로 오래 기억되길 바란다는 마음으로 각 곡의 트랙 포스터도 영화 포스터처럼 제작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로 많은 분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한층 성장한 아티스트 수안이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Q. 수안의 솔로 데뷔를 기대하고 있는 국내외 팬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A. 사랑하는 플로리! 'Twenty (Prod. 정키)'가 선물 같은 싱글이 되었으면 좋겠고, 제 이야기가 가득 담긴 만큼 플로리와 더 가까워지길 바라요! 더운 요즘 제 노래로 더 힘낼 수 있길 기도할게요! /seon@osen.co.kr
[사진]알비더블유(RBW)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