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아이콘' 그룹 위아이(WEi)가 한여름 뜨거운 질주를 이어간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Love Pt.3 : Eternally'를 발매한다.
'Love Pt.3 : Eternally'는 일명 'Love' 시리즈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앨범으로, 위아이는 무더위도 잊게 할 여름의 낭만부터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사랑 이야기를 음악에 다채롭게 투영해 듣고 보는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타이틀곡 '질주(OVERDRIVE)'는 불안한 청춘을 향한 위로의 메시지를 그려낸 곡으로 장대현이 곡 작업에 참여해 프로듀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시원한 쾌감을 전하는 기타 사운드와 신나는 댄스 비트가 여름의 무드에 딱 들어맞는 흥을 선사하며 청춘을 향한 위아이만의 위로를 건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발매에 앞서 위아이는 지난 28일 2023 쇼콘 'Eternal Sunshine(이터널 선샤인)'을 개최하고 루아이(공식 팬덤명)를 먼저 만났다. 데뷔곡 'TWILIGHT(트와일라잇)'으로 쇼콘의 포문을 의미 있게 연 위아이는 8개월 만의 컴백을 축하하며 두 번째 월드투어 'WEi 2ND WORLD TOUR 'PASSION'' 성료 소감과 팬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앨범에 대해서는 "나를 사랑하고,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 자체를 담아냈다"고 소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토크를 이어갔다. 멤버들은 팬들과 전 트랙의 하이라이트 구간을 함께 감상하고 관전 포인트와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이번 앨범에 대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당부했다. 트랙별 숨겨진 콘셉트부터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 또한 토크를 한층 풍성하게 채웠다.
위아이는 'Too Bad(투 배드)', '모 아님 도', 'BYE BYE BYE(바이 바이 바이)'까지 역대 타이틀곡은 물론 활동곡 만큼이나 큰 사랑을 받았던 수록곡 'ROSE(로즈)', 'Waitin'(웨이팅')', 'Special Holiday(스페셜 홀리데이)' 'OCEAN(오션)' 등의 무대로 넘치는 열정과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했다.
특히 이번 미니 6집의 타이틀곡 '질주(OVERDRIVE)'를 비롯한 전 트랙 'Be Alright (chillin')', 'Thriller', '너의 행성 (All Day With You)', '하루 끝에 (End of The Day)'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한계 없는 장르 소화력을 증명했다.
한편 한층 핫해진 비주얼과 여름날 청량한 감성으로 돌아온 위아이는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Love Pt.3 : Eternally'를 발매하고, 같은 날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첫 공개한다. /mk3244@osen.co.kr
[사진] 위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