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유키스가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6인조로 컴백했다.
유키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PLAY LIST’(플레이리스트)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약 5년 6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유키스는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수현, 훈, 기섭, 알렉산더, AJ, 일라이 등 6명의 멤버들이 의기투합했다. 지난 2008년 데뷔한 '만만하니', '시끄러!!', '0330' 등 다수의 히트곡을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유키스로는 오랜만에 활동을 알린 이들은 강한 의지를 보이며 앨범 준비에 열과 성을 다했다고. 유키스의 이번 앨범 'PLAY LIST’는 오랜 시간 유키스의 음악을 기다려 온 팬들을 위한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다.
위로, 공감, 감사, 레트로라는 키워드를 주제로 대중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를 포함해 멤버 기섭의 자작곡 'Dear. Mom'(디어 맘),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은 '기억해줘 (Memories)' 등 유키스만의 음악적 색채를 녹여낸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는 레트로한 사운드에 중독적인 리듬이 더해진 하우스 팝 장르의 곡으로, 청량한 분위기에 2세대 감성을 첨가한 '유키스 표 서머송’이다. 지금 이 순간만이라도 모든 것을 잊고 떠나자는 메시지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선사한다. 시원한 멜로디가 그 시절 감성을 자극하며 추억을 소환한다.
“어디든 갈래 누가 뭐래도 / 아무도 우릴 찾지 못할 곳으로 / 파란 하늘 넓은 바다 멀리 함께라면 / 난 널 따라 갈래 던져 버리고 / 괴롭던 일들 모두 다 두고 갈래 / 다 잊고 훌쩍 떠나갈래”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여름 감성을 담은 청량한 분위기와 오랜만에 뭉친 멤버들이 함께 무대를 꾸미는 모습이 담겨 훈훈함을 더한다.
유키스는 이번 컴백을 시작으로 내달 도쿄·오사카에서 단독 콘서트 'WISH LIST'(위시리스트)를 개최하고 활동을 이어간다.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다시 뭉친 '원조 한류돌’ 유키스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