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의 솔로곡 '꽃(FLOWER)'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수의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22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3월 31일 공개된 지 약 88일 만에 팀 통산 23번째로 3억뷰 영상 대열에 합류한 것.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월드와이트 트렌딩 1위로 직행, 7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지수만의 변화무쌍한 매력을 챕터 형식으로 담아낸 데다 곡의 테마를 극대화한 압도적 퍼포먼스가 더해져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꽃(FLOWER)'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다.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도 2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꽃(FLOWER)'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 38위, 32일만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등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달성했었다. 이 곡이 수록된 [ME]는 일주일 만에 117만 2351장 판매고를 올리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하고 있다. 호주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며 투어 후반부에 들어선 이들은 파리로 발걸음을 옮겨 다시 한번 프랑스 팬들과 호흡할 계획이다. 오는 7월 열리는 영국 음악 축제인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에서는 K팝 아티스트 최초의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오른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