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네이트, 데뷔 첫 주 활동 마무리…5세대 하이클래스 입증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3.06.23 11: 11

그룹 루네이트(LUN8, 판타지오 소속)가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루네이트(진수·카엘·타쿠마·준우·도현·이안·지은호·은섭)는 지난 15일 첫 번째 미니앨범 ‘CONTINUE?’(컨티뉴?) 발매 후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SBS M ‘더쇼’,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등 음악 방송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음악 방송에서 루네이트는 더블 타이틀곡 중 ‘Wild Heart’(와일드 하트) 무대를 선보였다. 루네이트의 패기를 담은 칼군무와 레이싱 콘셉트에 걸맞은 당찬 에너지가 돋보였다. ‘더쇼’와 ‘쇼! 챔피언’에서는 청량한 타이틀곡 ‘Voyager’(보야저) 무대도 추가로 공개해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루네이트는 지난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Wild Heart’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에서 ‘와일드 청량’의 정석을 보여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루네이트는 유튜브 채널 와우스튜디오 ‘와우 퍼포먼스’, 원더케이 ‘수트댄스’ 등 콘텐츠에서 ‘Wild Heart’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지난 19일에는 MBC 라디오 ‘아이돌 라디오 시즌3’에 완전체로 출연해 풋풋한 예능감을 발산하기도 했다.
특히 루네이트는 데뷔 약 5일 만에 음악 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것을 시작으로, 데뷔 6일 만인 지난 21일에는 타이틀곡 ‘Wild Heart’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5세대 대표주자’로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CONTINUE?’는 게임에서 ‘CONTINUE’ 버튼을 눌러 다시 시작하듯 루네이트 역시 어떤 일이든 포기하지 않겠다는 도전과 성장의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상반된 매력의 더블 타이틀곡 ‘Wild Heart’와 ‘Voyager’를 포함한 총 5곡이 담겼다.
실력과 비주얼을 모두 갖춘 ‘5세대 하이클래스’ 그룹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알린 루네이트는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