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미나가 동안피부 관리법을 전수했다.
20일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에는 "52년간 직접 제 피부에 테스트해본 내돈내산 피부관리 노하우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준다니까? 수천 만원 아끼는 미나 피부관리법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이날 미나는 자신의 피부관리법을 궁금해하는 구독자들에게 직접 자신의 동안 피부 비결을 전했다. 그는 "나는 원래 경락을 많이 받았는데 귀찮고 피부과는 3, 4개월에 한번 정도 간다. 보통때는 거의 집에서 관리한다. 보통때는 일주일에 팩관리는 한 2번, 기계관리 2, 3번. 기계할때도 팩하니까 팩은 한 5번 하는거다. 거의 나는 집에서 관리한다고 보면 된다"고 말문을 열었다.
먼저 아침 스킨케어 루틴에 대해서는 "운동을 가니까 아침에는 보습 위주로 하기 위해서 히알루론산 엠플을 바르고 비타민3 엠플 바르고 아이크림 바른 후에 수분크림이나 기본 크림을 바른다. 한가지만 바르진 않는다. 기초화장 바르고 선크림 꼭 바른다. 그 위에 쿠션에 자외선 차단 효과 있는걸 바른다. 어릴때는 선크림의 중요성을 몰라서 선텐할때 얼굴에 오일 바르고 태우고 했는데 확실히 선크림이 중요하다는걸 알아서 지금은 꼭 바른다. 그리고 운동 끝나고 올때도 그 위에 선크림 바르면 부담스러우니까 선크림 효과 있는 쿠션을 덕지덕지 바르고 온다. 거기다 양산도 3년전부터 꼭 쓴다. 이제는 몸 피부도 걱정되더라. 예전에 선크림을 안바르고 태워서 햇빛을 많이 받으면 잡티가 금방 올라온다. 그래서 3시간에 한번씩은 꼭 바르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요즘 이너뷰티 중요하지 않나. 이제는 꾸준히 먹는다. 1, 2년 꾸준히 먹으니 확실히 좋은걸 느낀다. 콜라겐만 먹지 않고 비타민3는 메가도스 요법을 하고 있다. 좋다는건 해본다. 그리고 물은 한번에 많이 먹으면 신장에 무리갈수 있어서 중간중간에 많이 먹어야한다. 또 엘라스틴도 먹고 글루타치온도 먹고 있다. 제일 중요한건 먹다말다 하는게 아니라 매일 먹는거다. 내가 전문가는 아니라서 사람에따라 효과는 다를수 있는데 좋다고 하는게 있으면 일단 해본다"고 전했다.
또 저녁 루틴에 대해서는 "씻는게 중요하다. 저는 부드러운 오일로 클렌징한다. 클렌징 로션으로 닦고 폼클렌징 해서 3중세안 한다. 그 다음에 저녁에는 팩같은거 할때도 그렇고 약간 좀 더 무겁게 바른다. 영양탄력이나 이런 위주로 더 바른다. 유튜브 보다보면 바세린 바르라고 하지 않나. 나도 발라봤는데 모공이 넓어지는느낌이 들어서 섞어서 눈가나 팔자 목 이런데만 발랐다. 아직 오랫동안 바른게 아닌데 건조하지 않아서 좋더라. 천연 비타민 엠플이 있다. 그걸로 갈바닉 기계를 얼굴에 문지르면 다른 크림들도 얼굴에 잘 흡수된다. 그거 하고 나면 피부가 좀 맑아진다. 단점은 일어나자마자 씻어야된다"고 팁을 설명했다.
미나는 "고주파 관리는 몸까지 되는건 100만원 넘는다. 얼굴용으로 사면 될것 같다. 나는 얼굴이 쳐지기 전부터 관리해서 유지되는것 같고 아무래도 병원에서 고주파 받는것보다 효과는 덜하겠지만 유지는 잘 되는것 같다. 또 팩 성분이 잘 스며들게 하는 기계가 있다. 그걸 일주일에 한번씩 하고 기본 화장품 바를때도 탄력 리프팅에 좋은 영양이 많은, 40대 이상이 바르는 그런걸 바르고 있다. 자기 피부타입에 맞게 하는게 좋은 것 같다. 아이크림 꼭 바르고. 제가 주름이 없어서 보톡스 맞냐고 하는 분들 많다. 보통 내가 많이 안웃는다. 그것도 도움 된다. 웬만하면 눈웃음 많이 쓰지 않게 노력해야된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살아오면서 느낀게 피부관리만 겉에만 신경쓸게 아니라 평소 과일, 야채 많이 챙겨먹고 건강한 영양분 좋은거 잘 먹고, 굶지 말고 음식 줄여가면서 건강하게 운동도 해야한다. 많은 분들이 내가 피부과 열심히 다니고 피부에 돈 엄청 쓰는줄 아는데 아니다. 중국에서 10년 활동해서 피부과 갈 시간도 없었다. 당연히 피부과 다니면서 관리하는것도 도움 되겠지만 술 담배 안해서 건강한 삶을 사는거고 운동도 꾸준히 했다. 수면도 중요하다. 예전에 불면증 있었는데 결혼하고 걱정 없어졌는지 잠을 잘 자는 편이다. 잠을 잘 자니까 피부가 좋아진 것 같다. 그리고 긍정적 생각, 스트레스 안받으려 노력하는게 중요한 것 같다. 비싼 시술도 좋지만 이게 최고인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는 먹을거 좋아해서 몸에 안좋은 군것질 많이했지만 그래도 잘 먹고 운동을 열심히 했기때문에 탄력이나 이런게 아직 괜찮다. 요즘 어린 친구들 보면 다이어트 약먹고 식욕억제제 먹고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굶다가 치팅데이에 막 먹어서 요요오고. 그러다 보니 피부가 나이 들수록 다크서클, 팔자주름이 생긴다. 나중에 큰돈 안들여도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일단 과일야채 잘먹고 단백질 잘 챙겨먹고. 실제로 영양결핍이 피부에 제일 악영향을 끼치는것 같더라. 삼시세끼 잘 챙겨먹어라. 주변에 굶고 평소에 엄청 먹다가 다이어트 할때 굶은 친구들 보면 몸 탄력 얼굴 탄력 다 떨어졌더라. 나보다 어려도 나이차이가 훨씬 많아보인다"고 말했다.
미나는 "확실한건 비싼 화장품, 비싼 시술 당연히 중요한데 젊을때부터 꾸준히 관리하면 나이 먹어서도 유지되는것 같다. 아무리 겉에 피부 시술하고 당겨도 에너지가 없으면 힘이 없다. 머리카락도 달라진다. 피부과 다닌다고 건강해지는거 아니지 않나. 동안의 조건은 얼굴에만 있는게 아니라 온몸 전체 에너지, 속의 건강, 뼈, 관절 이런게 다 있어야 얼굴도 어려보인다. 몸이 건강해지면 에너지도 건강하고 젊다. 그럼 훨씬 어려보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피부는 좋은데 어딘가 모르게 나이 들어보이는 사람 있다. 피부는 한달에 천만원씩, 그렇게 관리해도 건강하지 않고 피부 탄력 떨어지거나. 요즘은 몸에도 시술 한다더라. 그럼 뭐하냐 속에서 무너졌는데. 비싼거 해도 몇개월 못가지 않나. 그러니 젊을때 꾸준히 관리해라. 다 상한다음에 돈주고 고치는건 힘든다. 평소에 유지 잘하면 집에서 관리하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질수 있다"고 덧붙였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유튜브 '필미커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