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존2’ 이광수 “독보적 브레인? 조효진 PD..명문대 출신에 어려운 말 많이 써”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06.13 12: 14

이광수가 ‘더 존2’의 독보적인 브레인으로 조효진 PD를 언급했다.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는 디즈니+ ‘더 존:버터야 산다 시즌2’(이하 ‘더 존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와 함께 조효진, 김동진 PD가 참석했다.
세상에 없던 초특급 블록버스터 예능이었던 시즌1에 이어 돌아온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 2’는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각종 재난 속 더 리얼하고 강력해진 극강의 8개 재난 시뮬레이션에서 다시 뭉친 ‘수.유.리’ 인류 대표 3인방의 상상 초월 생존기를 그린 리얼 존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예능 ‘더 존:버터야 산다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방송인 이광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3.06.13 /ksl0919@osen.co.kr

‘더 존2’는 리얼 버라이어티부터 추리물까지 다양한 예능 장르를 넘나들며 독창적인 연출력으로 대중들에게 오랜 시간 호평을 받았던 조효진 PD와 김동진 PD가 시즌 1에 이어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으며, 시즌1보다 한층 더 풍성해진 주제와 에피소드 속 섬세한 연출이 기대를 모은다.
이날 출연진과 제작진에게 프로그램 내 독보적 브레인을 묻자 유재석이 3표, 조효진 PD가 2표를 받았다. 김동진 PD는 유재석을 선택한 이유로 “저희가 벌린 판을 잘 헤쳐나가는 걸 보면, 머리가 좋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반면 조효진 PD를 선택한 이광수는 이유에 대해 “효진이 형이 실제로 공부를 잘하기도 했고, 명문대를..그런 게”라며 “실제로 어려운 단어도 많이 쓰고”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디즈니+ ‘더 존: 버터야 산다 시즌2’는 오는 14일 공개된다.
[사진] 김성락 기자 ksl0919@osen.co.kr
/cykim@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