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샤이니, 'HARD'에 담은 다양한 사랑의 감정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06.13 09: 49

그룹 샤이니(SHINe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정규 8집 ‘HARD’(하드)를 통해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선보인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 ‘JUICE’(주스)는 에너제틱한 랩과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베이스 라인, 브라스 사운드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하이 템포의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자신의 삶을 만끽하는 상대를 보고 깊은 사랑에 빠지는 모습과 확신을 가지고 삶의 모든 순간을 가치 있게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아 듣는 재미를 더했다.
또 다른 수록곡 ‘Satellite’(새틀라이트)는 상대에게 가까워질 수 없는 상황을 위성에 비유한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몽환적인 클라베, 플럭 신스가 곡 전반을 이끌어 나가며, 메이저와 마이너 조성을 오가는 묘한 무드를 샤이니만의 감성적인 보컬로 표현했다.

더불어 ‘Like It’(라이크 잇)은 경쾌한 비트 위 반복적으로 나오는 신스 테마 라인이 돋보이는 댄스 팝 곡으로, 리드미컬한 보컬 라인과 가성의 코러스 패드가 곡에 매력을 더했으며, 상대방에게 이끌리는 마음을 감각적인 표현들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오늘(13일) 0시에 샤이니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된 새로운 클루 포스터는 팬 참여형 티징 콘텐츠로, 이번 앨범 관련 웹사이트 주소를 유추해보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샤이니 정규 8집 ‘HARD’는 동명의 타이틀 곡 ‘HARD’를 비롯해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26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seon@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