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신곡 ‘JUMP’ 뮤직비디오가 공개 23시간 만에 천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8일 FNC엔터테인먼트 및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피원하모니 미니 6집 ‘HARMONY : ALL IN’의 타이틀곡 ‘JUMP’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하루가 채 지나지 않아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 10일 오전 8시 기준 1535만 뷰를 달성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갱신했다. 또 피원하모니 ‘JUMP’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랭크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피원하모니의 행보는 심상치 않다. 지난 8일 발매된 새 앨범 ‘HARMONY : ALL IN’은 발매 하루 만에 약 14만 6천여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컴백과 동시에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는 전작 ‘HARMONY : SET IN’의 발매 첫날 판매량(5만 7천여 장)보다 2배 이상 상승하고, 초동 판매량(13만 2천여 장)을 단숨에 뛰어넘은 유의미한 성과다.
뿐만 아니라 피원하모니 미니 6집은 1위 미국을 포함 영국, 캐나다 등 총 10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앨범 톱10에 등극했고, 미국, 베트남, 그리스 등 총 11개 지역 아이튠즈 POP 앨범 톱10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JUMP’는 미국, 호주, 영국 등 총 5개 지역 KPOP 음원 톱5에 오르는 등 ‘4세대 글로벌 다크호스’다운 면모를 뽐냈다.
피원하모니 미니 6집 타이틀곡 ‘JUMP’는 힙합 베이스의 사운드로 진행되는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댄스곡이다. 고민하고 망설이기보다는 지금 이 감정을 즐기며 함께 더 높이 ‘JUMP’하며 올라가자는 피원하모니의 외침이 자유롭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담겼다. 특히 멤버 기호는 타이틀곡 ‘JUMP’에 대해 “직설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즐겨주실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피원하모니는 지난 9일 오후 1시(한국 시간) ‘JUMP (ENG ver.)’ 디지털 싱글과 미국 앨범을 발매하며 글로벌 시장을 또 한 번 사로잡을 전망이다. 컴백과 함께 힘찬 출발을 알린 피원하모니가 앞으로 보여줄 글로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mk3244@osen.co.kr
[사진] FNC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