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율 .375' 알포드 선발 제외 & '부상 복귀' 선발 소형준 최다 80구 예정 [오!쎈 인천]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3.05.03 17: 32

KT 위즈가 SSG 랜더스와 시즌 5번째 맞대결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KT는 3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SSG와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시즌 5차전을 치른다. 경기 전 홍현빈(중견수) 김상수(유격수) 김민혁(좌익수) 장성우(포수) 박경수(2루수) 황재균(3루수) 문상철(지명타자) 오윤석(1루수) 이시원(우익수) 순으로 타순을 꾸렸다.
전날 첫 타석에서 적시타를 치고 두 번째 타석 때 무릎 통증으로 교체된 알포드는 이날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알포드는 2회말 조형우 홈런 타구 수비 당시 펜스에 부딪히며 우측 무릎 통증이 생겼다.

3회 초 선두타자로 나온 KT 알포드가 통증으로 자진 교체되고 있다. 2023.05.02 /hyun309@osen.co.kr

KT 관계자는 “알포드는 내일까지 경과를 지켜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알포드 대신 타석에 들어가 4안타 맹타를 휘두른 김민혁이 선발 출장했다. 김민혁은 팀 내에서 알포드 다음으로 타격감이 좋다.
강백호는 오른쪽 발 새끼 발가락 통증이 있어 이날 경기도 쉬어간다. 이 감독은 “한 타석 정도는 가능하다”고 했다.
이날 선발투수는 소형준이다. 지난달 2일 LG전에서 2⅓이닝 9실점 최악의 투구를 한 소형준. 이후 병원 검진 결과 오른쪽 전완근(팔뚝 근육) 염좌 진단을 받아 4일 1군 엔트리에서 빠졌다.
치료를 받고 퓨처스리그에서 실전 점검을 하며 복귀를 준비했고, SSG 상대로 시즌 첫 승을 노린다. 지난해 SSG 상대로는 4경기에서 1승 1패, 평균자책점 3.33을 기록했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