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주관 첫 교육리그 개최...일본 소프트뱅크 참가&총 20경기
OSEN 조형래 기자
발행 2022.10.15 13: 07

남부지방 구단들에 한해서 열리던 KBO 교육리그가 6개 구단에 일본 소프트뱅크까지 참가해서 확대 시행된다.
KBO는 야구 유망주 육성 활성화와 체계적인 비시즌 훈련 및 실전 경험 환경 제공을 위해 오는 10월 18일부터 10월 29일까지 2022 KBO 교육리그를 개최한다.
정규시즌 종료 후 구단 자체적으로 진행해온 기존의 연습경기를 대신하는 이번 교육리그는 KBO가 총괄하여 경기 일정 및 운영 규정을 정립하고 해당 경기에 KBO 심판과 기록원을 파견한다. KBO는 참가 구단별 경기 운영비를 지원하는 동시에 각 구단별 선수단 교육, 지역 사회공헌 행사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OSEN DB

총 7개 구단이 참가하는 이번 교육리그는 이동 거리, 날씨 등을 고려하고 구단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남부지방 구장을 위주로 총 20경기가 편성되었다. 또한 KBO 선수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일본 NPB의 소프트뱅크 구단을 초청해 총 3경기를 치룬다.
원활한 선수단 운영과 유망주 선수 참가 기회 확대를 위해 교육리그 기간 경기는 별도 엔트리 운영 없이 진행되며, 취소된 경기는 재편성 되지 않는다. KBO는 이번 교육리그를 통해 보완점을 찾고 향후 개선, 확대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jhra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