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맥라렌 쇼룸에서 열린 맥라렌 '570S' 프리뷰 미디어 행사, 맥라렌 570S이 공개되고 있다.
우아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맥라렌 570S(McLaren 570S)는 맬라렌 스포츠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로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새로운 도약을 상징한다.
주요특징은 데일리 주행에 초점을 맞춘 섀시와 서스펜션,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인테리어, 맥라렌의 화려한 F1역사가 집약된 독보적인 스펙이다.
맥라렌 570S의 엔진은 3.8 V8 트윈터보 엔진을 최고 출력 570 마력(@ 7,500 rpm), 최대 토크를 600Nm(@ 5,000~6,500 rpm)이다. 트랜스미션은 DCT 기반의 7단 SSG 자동 변속기를 적용했다. 제로백은 3.2초, 최고 시속은 328 km/h에 이르며, 유럽기준 복합연비는 10.2 km/l 이다. 맥라렌 측은 M838TE 엔진은 기존의 M838T 엔진을 일부 수정해 만들었다고 전했다.
공차 중량은 1,313 kg다. 앞뒤로 42 대 58의 무게비를 조정하였으며, 어댑티브 댐퍼를 구성한 신형 서스펜션(안티 롤바 및 더블 위시본)을 구성해 안정된 코너링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했다. 휠타이어는 전륜에 19 인치(225/35 R19), 후륜에 20 인치(285/35 R20),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와 피렐리 P 제로 코사 타이어를 적용했다.
실내엔 TFT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공조 장치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7 인치형 아이리스(IRIS) 터치스크린 시스템, DAB 디지털 라디오와 시리우스 위성 라디오, 블루투스 등의 기능을 구성했다. 옵션 구성으로 탄소 섬유 트림에 알칸타라 및 나파 가죽 시트, 8채널 스피커 내지 1,280 W 출력의 12채널 바우어 &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맥라렌은 내년 3~4월 이 차를 국내에 판매할 예정이다. 차 공식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2억원 중반대로 전해졌다. / rumi@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