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만에 10만대, 한국은 세계 세 번째 벤츠 S-클래스 소비국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3.12.14 08: 53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가 국내 누적 판매 10만 대를 돌파했다. 2023년 11월 말 기준 집계다. 
2003년, 4세대 S-클래스가 국내에 처음으로 공식 출시됐으니 딱 20년 만이다. 11월 말일까지 누적 기준으로 총 10만 911 대가 판매됐다.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및 메르세데스-AMG 등 모든 헤일로 브랜드의 S-클래스 세단 모델을 합친 수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티아스 바이틀 대표이사 사장은 “10만대라는 기록은 S-클래스가 가진 헤리티지, 높은 품질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갖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상징성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것”이라며, “S-클래스를 선택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7세대 완전변경 모델 (2021년).

10만대 판매를 견인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는 2003년 출시된 4세대 모델부터 2021년 4월 출시된 현행 7세대 S-클래스까지 세대를 이어가며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2022년 한 해에만 국내에서 1만 1,645대 판매되며 한국에서 1-2억 원대 최상위 차량으로서는 이례적으로 2022 수입 베스트 셀링카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023년에도 1월-11월 누적 기준으로도 8,378대가 판매돼 수입차 모델 판매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2세대 완전변경 모델 코리안 프리미어 및 마이바흐 100주년 기념 특별전시.
한 단계 더 나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5년 ‘수준 높은 럭셔리(Sophisticated Luxury)’를 구현한 최상급 럭셔리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국내 최초 출시하며, 톱엔드(TEV; Top-End Vehicle) 세그먼트에서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2세대 완전변경 모델 인테리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고급스럽고 특별한 내·외장 디자인과 마이바흐 엠블럼, 최고 수준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결합해 뚜렷한 개성과 편안함, 독보성을 모두 갖춘 모델이다. 2015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국내에서 7,242대가 팔렸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2016년도부터 현재까지 한국은 전 세계에서 세 번째 S-클래스 시장 지위를 유지 중이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경우 2019년부터 전 세계 2위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국 첫 공식 출시 S-클래스 (4세대 S-클래스, W220).
S-클래스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철학을 가장 명확하게 구현한 모델로, 1951년 출시 이래 전 세계적으로 총 4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플래그십 세단이다. 
S-클래스는 특별함을 의미하는 독일어 ‘손더클라세(Sonderklasse)’에서 ‘S를 가지고 온 모델 답게, 첫 탄생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철학과 기술의 정수가 담겨 있는 다양한 혁신 기술을 끊임없이 선보였다. 사고 예방 안전시스템 프리-세이프®(PRE-SAFE®)와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를 비롯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안전, 주행, 편의 기술이 S-클래스에 가장 먼저 적용됐다.
국내에서는 1987년 수입차 개방 조치 이후 가장 처음 국내에 판매된 2세대 S-클래스 모델인 560 SEL(W126)을 통해 '한국 최초의 수입차'로 소개됐으며, 2003년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통해 4세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가 국내 공식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대표 주자로 자리잡고 있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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