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트프로, 건설기계산업 발전유공자 산업부장관상 수상...굴착기 특수 어태치먼트 국산화 기여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3.11.08 07: 35

 굴착기용 어태치먼트(Attchments) 제조기업인 틸트프로(TILTPRO, 대표이사 민병규)가 건설기계산업 발전유공자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건설기계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시장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사가 됐다. 
‘건설기계산업 발전 유공 포상식’은 건설기계 산업분야의 발전 및 기술개발, 시장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한 산업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행사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에서 주관한다. 

틸트프로 민병규 대표이사가 11월 6일 개최된 ‘2023년 건설기계산업 발전유공자 시상식’에서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6일 열린 ‘2023년 건설기계산업 발전 유공 포상식’에서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틸트프로의 민병규 대표이사는 “당사의 제품들은 내구성을 극대화한 부품과 소재를 통해서, 상품 기획부터 설계, 생산, 판매, 그리고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기술을 반영한 고효율 제품을 바탕으로 건설기계 분야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굴착기 어태치먼트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틸트프로는 자체 개발한 굴착기용 어태치먼트 제품을 국내 건설기계 시장에 선보였으며,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 그리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틸트프로 로토퀵 회전링크. 회전링크 제품은 굴착기의 장착 툴을 360도 회전시켜 줌으로써, 굴착 및 평탄화 작업, 물자 운반 등 굴착기를 활용할 때 작업 정밀성과 유연성을 제공하여 생산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대표제품으로는 굴착기용 회전링크, 틸트링크, 그랩 등의 장비가 있는데, 이와 같은 툴은 굴착기를 통한 다양한 작업의 작업 생산성을 높여준다. 한국 시장을 비롯해 북미와 유럽 등 전세계 다양한 건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굴착기용 어태치먼트의 기능과 내구성, 가격 등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틸트프로는 법인 설립 첫 해인 지난 2021년도에 약 9.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022년도에는 약 83.2억원으로 급성장했다. 2023년에는 전년 대비 2 배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